안 그래도 복잡한 인천공항. 출장과 여행으로 공항에 갈 때마다 ‘XX라운지가 어디 있지?”하며 검색하는 건 너무 귀찮은 일이다. 그래서 정리했다. 인천공항 라운지 총정리! 작년 6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JJ라운지도 추가했다. 라운지 입장 가능한 신용/체크카드도 정리해 놓았으니 확인해보자.
일부 항공사 라운지를 제외하고는 PP카드로 입장할 수 있는 곳이 꽤 많다. 그럼 대체 어떤 카드를 받아야 들어갈 수 있는데…? 라운지 이용가능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쫙 정리했으니 아래를 살펴보자. 연회비 없는 체크카드부터 무려 연 25회 라운지 이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카드까지 있으니 취향에 맞춰 발급받으시면 되겠다.
보통 라운지 이용 서비스는 발급 첫 달에는 제공되지 않는다. 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에게 제공하기에는 너무 고급 서비스인 건가… 간혹 발급 첫 달에도 전월실적을 다 채우면 라운지 입장이 가능한 카드들이 있긴 하지만 라운지 가려고 그 큰 돈을 한번에 쓰기엔 배보다 배꼽이 더 크지 않은가.
그런데 가끔 발급 첫 달에도 쿨하게 라운지에 보내주겠다는 카드들이 있다. 요 알짜카드들을 간단히 소개해보겠다.
일단 씨티 NEW 프리미어마일. 연회비 15만원을 웃도는 프리미엄 마일리지카드다. 무려 연 25회나 라운지를 입장할 수 있는 PP카드가 제공된다. PP카드는 발급 첫 달부터 사용할 수 있어 편하고 마일리지 적립 혜택 뿐만 아니라 인천공항 다이닝 및 교통 무료 이용 서비스가 있어 쏠쏠하다.
다음은 삼성카드&MILEAGE PLATINUM이다. 역시 인기있는 마일리지카드중 하나다. 연 2회 마티나 라운지만 입장 가능하다는 점이 조금 야박하긴 하지만 그래도 발급 첫 달부터 사용 가능하다. 맛있는 게 많다는 마티나 라운지니까 봐준다…
다음은 롯데카드 I’m YOLO. 이 카드는 라운지키 서비스가 탑재돼 연 2회 전세계 1천여 개 라운지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라운지키로 입장 가능한 인천공항 라운지는 마티나, 스카이허브, 라운지엘, SPC 정도다. 해외이용금액 할인 혜택도 가진 여행특화카드!
IBK 기업은행 마일앤조이카드는 가성비 좋은 마일리지카드로 손꼽힌다. 연회비 3만원이지만 알짜 혜택들이 가득하다. 연 2회 스카이허브, 마티나, 마티나 골드, SPC, 라운지엘에 발급 첫 달부터 무료 입장 가능한 카드! 이외에도 각종 여행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
마지막은 우리카드 DA@카드의정석이다. 연회비가 5천원~1만원으로 아주 저렴한 무조건 카드인데 라운지 혜택을 가지고 있어 인기가 좋다. 연 2회 스카이허브, 마티나, SPC, 라운지엘 무료입장이 가능한데 역시 카드 승인 1건만 있다면 발급 첫 달부터 쿨하게 들여보내준다.
아직 신용카드를 받을 수 없는 대학생이나 체크카드 이용자들은 아래 정보를 확인하자. 요즘은 체크카드 혜택이 갈수록 좋아져 라운지 무료 입장 서비스를 가진 카드가 꽤 있다.
체크카드도 대부분 발급 첫 달에는 라운지 무료입장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쿠키체크의 경우 전월실적 30만원을 채우면 다음날부터 혜택이 제공된다.
재미있는 항공·호텔 이야기를 프레스티지고릴라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