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스티지고릴라 Feb 14. 2020

특급호텔 스위트룸 BEST 7, 생각보다 안비싸네?

‘호텔 스위트룸’. 만인을 설레게 하는 단어다.

스위트룸이라는 말 자체가 럭셔리의 대명사로 쓰이다보니 서울 5성급 특급호텔의 스위트룸은 몇백만원을 호가할거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호텔들의 스위트룸은 매우 세분화되어 있고, 요즘에는 꽤 넓은 범위의 객실에 ‘스위트’를 붙이는 추세라 예전보다 접근성이 좋아졌다. 오늘 소개하는 시그니엘, 신라호텔 같은 초특급 호텔들도 50-60만원 선에서 스위트룸을 즐겨볼 수 있다. 프고가 방문해본 호텔 중 가장 추천할만한 6개 호텔의 스위트룸을 소개한다. 

(아래 호텔 가격은 2020년 2~3월 기준으로 검색한 것으로, 시즌마다 매우 상이할 수 있습니다)



신라호텔: 슈페리어 스위트룸 ★라운지Access


서울 특급호텔 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호텔 신라. 신라호텔의 객실은 스탠다드, 이그제큐티브, 스위트로 나뉘는데 스위트에만 7개 타입이 있다. 프고가 다녀온 객실은 스위트 중 가장 기본인 ‘슈페리어 스위트룸’이다. 침실1, 욕실2, 화장실2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기는 66㎡이다. 부대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수영장, 사우나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명한 야외수영장 ‘어반아일랜드’는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자세한 리뷰는 여기로


룸도 넓고 좋지만 신라호텔 스위트룸의 핵심은 ‘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입장이다.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상 투숙객들부터는 입장 가능한 라운지에서는 익스프레스 체크인, 체크아웃이 이뤄지고 하루 4번의 다이닝이 제공된다. 조식(06:30~10:00), 라이트스낵(11:30~13:30), 애프터눈티(15:30~17:00), 해피아워(18:00~22:00)인데, 먹다가 1박 2일이 끝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신라호텔의 스위트 객실은 유선전화로만 가격문의 및 예약이 가능하다. 패키지 가격은 홈페이지에 공시되어 있는데 프고가 다녀온 ‘스트로베리 딜라이트 패키지-슈페리어 스위트룸 옵션’은 세전 가격으로 약 53만원이었다. 



프고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서울 신라호텔!

지금, 최저가 확인하기! ▶



시그니엘: 디럭스 스위트룸 ★라운지Access


서울 럭셔리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에디터의 사심가득 넘버원, 시그니엘. 국내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라는 555m의 잠실 롯데월드타워 안에 있는데, 76~101층을 호텔로 사용하기 때문에 어느 객실에서나 서울이 한눈에 보이는 뷰를 보장한다.      


시그니엘은 5종류의 스위트룸이 있다. 프고가 다녀온 객실은 가장 기본 스위트인 ‘디럭스 스위트룸’이다. 침실과 응접실이 분리되어 있는 객실 크기는 59㎡~73㎡이며 시티뷰, 리버뷰, 전망욕실로 나눠져 있다. 그리고 투숙객 전용라운지인 ‘살롱 드 시그니엘’에 입장 가능하다. 보통 호텔들은 ‘클럽 라운지’ 또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라고 해서 특정 등급의 객실 이상에 투숙해야 라운지 입장이 가능한데 시그니엘은 전 객실 모두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역시나 뷰가 너무 좋다. 

▶자세한 리뷰는 여기로    


라운지에서는 아침, 점심, 저녁으로 간단한 먹을거리를 제공한다. 조식 포함 옵션이 아니어도 라운지에서 간단한 빵이나 과일, 음료는 마실 수 있다.     


조식 포함 옵션을 선택하면 이렇게 따로 조식 레스토랑 STAY에서 아침을 먹는다. 음식의 가짓수는 훨씬 많고 BEIGE에디터에 따르면 국내호텔 조식 중 넘버원이라고. 시그니엘의 디럭스 스위트룸 가격은 2월 말 홈페이지 특별요금 기준 조식불포함으로 세전 약 56만원이다. 조식 2인을 포함한 패키지 가격은 약 77만원으로 확 오른다.  



프고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시그니엘 서울!

지금, 최저가 확인하기! ▶



포시즌스 서울: 스튜디오 스위트룸


광화문에 위치한 포시즌스 서울은 세계적인 럭셔리 호텔 브랜드라는 명성다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한국의 전통미를 인테리어에 잘 녹여낸 호텔이다. 일반객실, 스위트, 스페셜스위트로 타입이 나뉘는데 총 6종류의 스위트룸이 있다.    


프고가 리뷰한 ‘스튜디오 스위트’는 가장 기본 스위트룸으로, 75m²의 넓은 객실 크기를 자랑하지만 아쉽게도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입장이 불가하다. 스튜디오 스위트를 제외한 모든 스위트룸은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고, 일반 객실 중에서는 클럽룸만 라운지 입장이 가능하다. 실내수영장과 피트니스센터를 무료이용 할 수 있는데 피트니스센터가 소위 ‘1억 보증금 헬스장’으로 유명하다. 그만큼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키즈프랜들리 호텔로 잘 알려져 있어 가족 단위의 호캉스가 많다. 

▶자세한 리뷰는 여기로   


포시즌스의 스튜디오 스위트룸은 15일 전에 얼리버드로 예약했을 때 조식 불포함으로 세전 약 60만원이다. 원래 평균가는 조식 불포함 세전 약 70만원, 조식포함 약 77만원이다. 신라호텔의 스위트룸이 조식을 비롯한 4번의 다이닝을 포함해 세전 약 53만원, 시그니엘 또한 3번의 심플다이닝을 포함해 세전 약 56만원인걸 감안하면 only 룸 이용인 포시즌스 스위트룸의 가격대가 꽤 높은 편이다. 



프고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포시즌스 호텔 서울!

지금, 최저가 확인하기! ▶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스위트룸


강남 삼성역 사거리에 위치한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는 3가지 종류의 스위트룸이 있는데 프레지덴셜스위트 1개, 디플로매틱스위트 2개 빼고 나머지 35개 스위트 객실은 모두 파크스위트룸이다. 64–70m² 크기로 침실과 거실이 분리되어 있는 구조이며 전체적으로 우드톤의 따뜻한 분위기다. 바닥 또한 우드 소재여서 객실 습도나 카페트 먼지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만족도가 높다.

▶자세한 리뷰는 여기로    


파크 하얏트 서울은 상위 객실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클럽 라운지나 이그제큐티브 라운지가 아예 없다. 부대시설로는 삼성 사거리 뷰를 고층에서 감상할 수 있는 아담한 실내 수영장과 피트니스 센터가 있다. 코엑스가 가까워 쇼핑하기에 용이하다.     


프고는 파크 스위트룸에 조식 2인 포함 약 60만원에 묵었다. 2월 말 기준으로 홈페이지에서 검색해보니 조식불포함 회원전용요금으로 세전 약 44만원이다. 표준 요금은 10만원 정도 비싸니 회원가입을 하고 진행하는게 이득이다. 


프고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파크하얏트 서울!

지금, 최저가 확인하기! ▶



비스타 워커힐 서울: 주니어 코너 스위트룸


아차산과 한강이 시원하게 보여 서울 도심에서도 자연 속에서 호캉스하는 느낌을 제대로 낼 수 있는 비스타 워커힐. 비스타에는 5개 타입의 스위트룸이 있다. 프고가 리뷰한 룸은 가장 기본 스위트 객실인 ‘주니어 코너 스위트’에서 한강 파노라마 뷰다. 56㎡의 객실 두개 면 전체가 통유리로 되어있어 아름다운 한강 뷰를 파노라마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리뷰는 여기로 


(출처: 워커힐 홈페이지 – 주니어 코너 스위트)
(출처: 워커힐 홈페이지 – 주니어 코너 스위트)

비스타 워커힐 역시 스위트룸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는 따로 없다. 하지만 통유리 너머로 서울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야외수영장보다 더 좋은’ 실내수영장이 있다. 인생샷 찍기도 좋고 수질도 국내 호텔 최고 수준이라는 에디터들의 평가. 추가요금을 내면 사용할 수 있는 한강이 내려다 보이는 노천탕 또한 서울 호텔에서는 보기 어려운 특별한 경험이다.  


(출처: 워커힐 홈페이지)
(출처: 워커힐 홈페이지)

가격은 홈페이지 3월 중순 조식불포함 세전 약 37만원(한강뷰)이다. 조식 2인을 포함하면 세금포함 약 50만원이다. 모든 객실은 아차산뷰와 한강뷰 중에서 고를 수 있는데 한강뷰가 3~4만원 비싸다. 



프고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비스타 워커힐 서울!

지금, 최저가 확인하기! ▶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프로듀서 스위트룸


이제 본격 가성비가 좋은 스위트룸들을 알아본다. 에디터의 최애 호텔인 홍대 라이즈. 위치도 좋고 분위기 힙하고 룸 인테리어 예쁘고 직원들 친절한, 친구들과 호캉스에 제격인 가는 호텔이다. 라이즈는 기본 객실도 정원이 4명이기 때문에 파티룸으로도 좋다. 스위트룸은 3가지가 있는데 프고는 기본 스위트인 ‘프로듀서 스위트룸’에 묵었다. 

▶자세한 리뷰는 여기로      


가격이 강점이다. 라이즈는 공홈에서 딜&패키지로 예약하는게 저렴한데, 2월 말 기준 조식포함 가격으로 세전 26만원이다. 3월 중순으로 검색했을 때는 36만원이 나온다. 보통 날짜가 가까워질수록 많이 저렴해진다. 메리어트 본보이 회원가입을 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 결제하면 사이드노트클럽 칵테일 2잔(약 5만원 상당)이 제공된다.    


메리어트의 럭셔리 부티크 호텔 라인인 ‘오토그래프 컬렉션’ 소속이어서 감성이 남다른데다 1층의 타르틴, 루프탑의 사이드노트클럽, 다양한 아트스페이스 등이 있다는 점에서 홍대 힙스터들의 성원을 받고 있다. 수영장이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 홍대의 부티크들은 대부분 수영장이 없지만 바로 건너편의 홍대 L7은 루프탑 수영장이 있다.



프고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

지금, 최저가 확인하기! ▶



더글라스 하우스: 더글라스 스위트룸 ★라운지Access


서울에는 워커힐 호텔이 세 개가 있다. 그랜드 워커힐, 비스타 워커힐, 그리고 더글라스 하우스다. 원래 그랜드 워커힐의 별관으로 이용되다 2018년 ‘도심 속 별장’을 모토로 리모델링한 더글라스하우스는 노키즈 호텔인데다 차량 진입이 불가한 곳에 비밀스럽게 위치해 있어 커플들에게 인기가 높다. 

▶자세한 리뷰는 여기로     


스위트룸은 트레디셔널스위트와 더글라스스위트 2개로 나눠져 있는데 프고는 상위 스위트룸인 ‘더글라스 스위트’에 숙박했다. 72m²로 훨씬 넓고 해먹과 발코니가 2개나 있는 룸으로 가격은 3월 중순 홈페이지 가격 기준 세전 약 35만원이다. 운이 좋으면 드넓은 한강뷰를 볼 수도 있고 봄에 가면 흐드러진 벚꽃도 즐길 수 있다.  


   

투숙객들은 모두 ‘더글라스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다. 해먹에 누워 책 읽으며 쉬면 그야말로 천국. 조용하게 휴식하기엔 이만한 곳도 없어 나홀로 호캉스로도 추천한다. 시간대별로 라이트스낵, 더글라스아워, 라이트브랙퍼스트가 제공되는데 아침식사는 사실 너무나 간소한 수준이라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대신 추가요금을 내고 그랜드 워커힐의 더 뷔페 조식을 먹을 수 있다. 더글라스아워의 와인, 맥주, 치즈 제공은 괜찮은 편이다. 



프고가 직접 취재하고 리뷰한 워커힐 더글라스 하우스!

지금, 최저가 확인하기! ▶




재미있는 항공·호텔 이야기를 프레스티지고릴라에서 만나보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