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프레스티지고릴라 Aug 14. 2020

프로여행러들은 요즘 해운대, 광안리 안 간다던데?

부산 송도/영도 10만 원대 갓성비 호텔 PICK4


출처: 호텔스컴바인

외지인들이 부산하면 떠올리는 대표적인 해변 관광지, 해운대와 광안리. 하지만 아무리 좋은 곳이라도 매번 가면 질리기 마련이다. 부산 좀 다녀봤다 하는 사람들에게 요즘 더 뜨는 여행지가 있으니 바로 송도와 영도. 이제 막 흥하기 시작한 곳이라 비교적 붐비지도 않고, 바닷가 호텔 가격대도 저렴한 편이다. 객실 컨디션과 오션뷰 퀄리티도 좋은 편. 근처에 해상 케이블카와 해안 도로가 있어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도 있다. 지금부터 송도/영도에서 10만 원대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호텔 PICK4를 알아보자.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비치|성급 없음

-가격: 스탠다드룸 약 11만 원(주중, 1박 기준)

-위치: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113

출처: 호텔스컴바인

이 글을 쓰게 만든 장본인.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은 메리어트가 지은 국내 3번째 페어필드 호텔이다. 올해 5월 말 오픈해 아직 많은 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은 편으로, 신상 호텔인 만큼 최적의 객실 컨디션을 경험할 수 있다. 송도 해변 바로 앞에 있어 탁 트인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포인트. 세부 룸 타입에 따라 송도 해상 케이블카 및 도심 뷰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객실 타입은 스탠다드, 디럭스, 1베드룸 스위트 등이 있으며, 전 객실에서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다. 특히 (기본룸 부터) 창가에 널찍한 소파베드가 놓여 있어 뷰를 더 잘 감상할 수 있고 임시 엑스트라 베드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인테리어는 우드 앤 화이트로 꾸며져 심플한 매력이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송도 해수욕장과 송도 유원지(도보 약 3분), 감천 문화 마을과 BIFF 광장(차로 약 15분) 등이 있으며 부산역에서 차로 약 17분, 자갈치역 2번 출구에서 차로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의 최저가가 궁금하다면?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3성급

-가격: 슈페리어룸 약 9만 원(주중, 1박 기준)

-위치: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97

출처: 호텔스컴바인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 역시 송도 해변 바로 앞에 있어 멋진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호텔이다. 2019년 말 오픈해 이곳 또한 신상호텔만의 쾌적한 컨디션을 맛볼 수 있다. 베스트웨스턴이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전 세계 100여 개국 4,200여 개의 호텔을 가진 글로벌 호텔 체인이다. 특급호텔은 아니어도 프리미엄 호텔업계에서는 꽤 몸집도 크고 노하우도 있는 곳. 


객실은 크게 슈페리어, 디럭스, 스위트 타입으로 나뉘며 세부적으로는 11개 스타일의 객실이 준비돼 있다. 슈페리어 타입은 테라스가 있는지, 오션뷰or시티뷰인지, 비즈니스형인지/디럭스 타입은 오션뷰 테라스or시티뷰인지/스위트 타입은 침대방or온돌방인지에 따라 고를 수 있어 취향껏 묵기 좋다. 특히 널찍한 스위트 객실이 준비돼 있으므로 여러 명이 함께 묵을 시에 추천한다. 


주변 관광지로는 송도 해상 케이블카(도보 약 10분), 남포동 거리와 국제 시장(차로 약 10분), 감천 문화 마을과 해운대(차로 약 15분) 등이 있으며 부산역에서 차로 약 17분, 김해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1시간 이내 거리에 있다.


▶베스트웨스턴플러스 부산송도호텔의 최저가가 궁금하다면?



◆밸류호텔부산|4성급

-가격: 스탠다드룸 약 10만 원(주중, 1박 기준) 

-위치: 부산 영도구 대교동1가 40

출처: 밸류호텔부산 공식 홈페이지

밸류호텔부산은 2018년 오픈한 영도 메인 호텔 중 한 곳이다. 부산대교가 바로 보이는 곳에 있어 탁 트인 오션뷰와 브릿지뷰를 한 번에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 포인트. 4성급이기에 기본적인 서비스 퀄리티도 보장된 곳이다. 밸류는 전 세계 1,300여 개의 호텔을 보유한 4성급 전문 호텔 체인으로, 국내에는 부산 외에도 수원, 서귀포, 제주, 강릉 등 7개의 지점을 운영 중이다. 지점에 따라 호불호가 있긴 하지만 이곳 부산점은 가격 대비 오션뷰, 서비스 모두 만족스럽다는 후기가 많다. 


객실 타입은 크게 스탠다드, 슈페리어, 디럭스, 스위트 타입으로 나뉘며 세부적으로는 무려 14개 스타일을 객실이 준비돼 있다. 다만 앞서 베스트웨스턴플러스는 테라스나 뷰 등 옵션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었다면 이곳은 크기와 구조적인 부분에서의 차이가 크다(ex. 트윈, 트리플, 패밀리. 쿼드. 커넥팅 구조) 영도 호텔 중 여러 명이 함께 묵을 곳을 찾는다면 추천. 


주변 관광지로는 부산타워와 자갈치 시장, BIFF 광장(도보 약 15분), 국제 시장(도보 약 20분) 등이 있으며 남포역과 자갈치역에서 도보 약 15분, 부산역에서 차로 약 10분, 김해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50분 정도 소요된다. 


▶밸류호텔부산의 최저가가 궁금하다면?



◆라발스 호텔 부산|4성급

-가격: 스탠다드룸 약 10만 원(주중, 1박 기준)

-위치: 부산 영도구 봉래나루로 82

출처: 라발스 호텔 부산 공식 홈페이지

마지막은 요즘 영도를 넘어 부산 전체에서 가장 핫한 곳 중 하나인 라발스 호텔 부산이다. 이곳이 핫한 이유는 간단하다. 뷰 좋지, 객실 예쁘지, 부대시설 많지, 거기다 가격까지 착하지. 특히 부대시설엔 라운지, 사우나, 피트니스, 코인세탁실, 루프탑 바 등이 있어 편리함과 로맨틱함을 모두 경험할 수 있다. 


이렇게 여러 가지 장점이 있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라발스 호텔에 반하는 포인트는 따로 있다. 이곳에는 스탠다드, 디럭스, 코너, 온돌, 트리플, 스위트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준비돼 있는데 그중 코너룸 타입의 인기가 상당하다.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는 파노라믹 뷰를 보고 있자면 이곳이 부산인지 외국인지 모를 정도라는 후기까지 있다. 이렇게 도심과 바다, 부산대교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 흔치 않다 보니 투숙객 사이에서도 예약 경쟁이 치열하다. 


주변 관광지로는 부산타워와 자갈치 시장, BIFF 광장(도보 약 20분), 국제 시장과 부산항(차로 약 10분), 광안리 해변(차로 약 20분) 등이 있으며 남포역에서 도보 약 10분, 자갈치역에서 도보 약 20분, 부산역에서 차로 약 10분, 김해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40분 정도 소요된다. 


▶라발스 호텔 부산의 최저가가 궁금하다면?



에디터들의 강력 추천하는 국내호텔 추천 모음!

매거진의 이전글 이젠 저녁 뷔페가 대세! 서울 특급호텔 디너 패키지 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