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어른이 할 것 없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호텔 추천!
벌써 다가온 가정의 달 5월. 이맘때쯤 놀이공원에 가보면 항상 애들만 신나 있고 엄마, 아빠는 힘들어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 그래서 가져왔다,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호텔 키즈룸 BEST 5.
먼저 오픈한지 일 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상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이다. 키즈프렌들리 호텔이라 8층 전체를 키즈 객실로 구성했다. 키즈 수페리어, 키즈 디럭스, 키즈 스위트 총 3가지 룸타입이 있으며 각 룸타입마다 Forest, Sea, Sky 3가지 테마로 또 나뉘어진다. 아이가 직접 테마를 선택할 수 있다면 더 즐거운 경험이 될 듯하다.
키즈룸이 아니더라도 총 330개의 객실 중 절반이 넘는 178실이 최대 5명까지 숙박 가능한 ‘패밀리 트윈룸’으로 구성되어 있어 좋다. 그 밖에도 세탁기, 건조기,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할 수 있고 유아용품을 대여할 수 있는 랜딩 라이브러리가 키즈 전용층인 8층에 마련돼 있다. 대여품 딜리버리는 24시간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올해 오픈한 ‘그랜드 조선 제주’ 역시 키즈프렌들리 호텔이다. 2층을 키즈 전용 층으로 구성해 놓았고 같은 층에 랜딩 라이브러리도 운영 중이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가든 풀도 사계절 내내 따뜻하게 이용 가능! 랜딩라이브러리에서 키즈 가운, 키즈 구명조끼, 키즈 퍼들점퍼까지 모두 대여 가능하다.
국내 최대 휴양지답게 제주도에는 특히 키즈 특화 호텔이 많다. ‘캠퍼트리 호텔 앤 리조트’의 캐릭터하우스는 거의 어린이집 수준으로 룸을 꾸며 놓았다. 제주를 대표하는 버디프렌즈 캐릭터라고! 키즈 라운지를 방불케 할 정도로 다양한 인형들과 동화책, 어린이용 텐트까지 있다. 체크인 시 프론트에서 웅진북클럽 북패드도 무료 대여할 수 있으니 참고! 아쉽게도 수영장은 하계에만 운영한다.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호텔 토스카나 제주’의 키즈 자동차침대 룸을 추천한다. 침대뿐만 아니라 온갖 물고기가 그려져 있는 벽과 공구세트 장난감, 직접 탈 수 있는 장난감 자동차, 블록까지 어린이 취향저격할 포인트가 잔뜩! 트렘펄린이 설치되어 있는 2층침대 룸을 선택해도 좋다. 모든 키즈룸에는 어린이 어메니티(르쁘띠프랭 3종세트)와 어린이용품(가운, 슬리퍼, 발판)이 제공된다.
그 외에 보드게임, 다트게임, 인형뽑기, 오락기 등이 있는 플레이존과 클라이밍, 미끄럼틀이 있는 밤비노 키즈 플레이존, 사계절 야외 온수풀 등 부대시설을 함께 즐겨보는 걸 추천한다.
물론 서울에도 자동차 침대 키즈룸은 있다. 서울 호캉스를 원한다면 ‘여의도 켄싱턴 호텔’의 마이카 키즈룸을 찾아보자. 포인포 키즈룸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텐트도 설치돼 있다. 유아를 위한 마이포레스트 키즈 바스 어메니티가 제공되고 동화책 대여 서비스도 누릴 수 있다. 그 외에도 포인포 키즈 라운지에 볼풀, 거대 블록, 동화책 등이 있으니 아이와 함께 가보자.
꼭 키즈룸이 있는 호텔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즐길 방법은 많다. ‘포시즌스 서울’ KIDS FOR All SEASONS 프로모션은 키즈 텐트 무료 세팅, 키즈 어메니티, 라운지 액티비티 등을 제공한다. 사랑 가득한 5월, 아이도 즐겁고 엄마, 아빠도 푹 쉴 수 있는 호캉스를 가시길!
재미있는 항공·호텔 이야기를 프레스티지고릴라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