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Ads 광고를 하는 신규 광고주, 소액 광고주님에게
광고가 정상적으로 운영되지 않는 경우 확인할 사항(0)
구글애즈를 이용해 내 제품을 내 브랜드를 광고하고자 하는 신규 광고주와 소액 광고주들은 2023년 4월부터 Google gTech팀(전 Google Ads 지원팀)을 통한 문의가 불가능해졌다.
광고운영에 사용하고 있는 Google Ads 계정을 이용해서 문의를 접수해야 하는데, 이때 구글애즈 시스템이 정한 기준에 따라 계정 레벨이 분류되고, 해당 레벨이 되지 않는 계정은 지원할 수 있는 기능(버튼)을 없앴기 때문이다. 이는 대행사를 통하지 않고, 또는 광고 담당자를 고용하지 않고는 직접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어려워졌다는 뜻이다.
광고를 해 본 사람들이라면 알 것이다. Naver에 비해 Google Ads는 광고주에게 친화적이지 않고 기능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이나 교육을 제공하지 않는다. 네이버 광고에 비해 단가가 낮고 유튜브, 구글 쇼핑, 구글 검색창,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등 노출시킬 수 있는 지면이 많은 것이 장점이나 정책문제가 생겼을 때 또는 광고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을 때 정확한 사유를 알아내기가 힘든 편이다.
앞으로 게재되는 글들을 하나하나 잘 읽고 따라온다면, 적어도 시작조차 어려워 광고 생성을 위한 손을 떼지 못하거나, 잘 운영하던 광고가 비승인되어 손 놓게 되는 일은 없을 것을 약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