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개미 May 30. 2023

내가 좋아하는 짧은 토막글 여러개

그냥 좋아서.

4살 아들이 스마트폰 게임을 하다

Fail이 뜨자 좋아하더라


그래서 Fail이 무슨 뜻인지 묻자

‘실패’ 라고 대답하더라


그래서 실패가 무어냐고 묻자 아들이

"다시 하는거야." 라고 했다고.


- 이영아 교수, 국민대 게임교육원 2013 NDC에서







나무에 앉은 새는

나뭇가지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건 나뭇가지를 믿어서가 아니라

자신의 날개를 믿기 때문이죠.


항상 당신 자신을 믿으세요.


- 김새해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중에서






난 다이어트 못하겠다는 사람 솔직히 이해는 잘 안돼

하고 싶으면 해야지. 독하고 싶으면 독하게 해야지.


다이어트 하고 싶으면 굶으면 되지.


근데 왜 자기의 삶을 컨트롤을 못해?

아니 내가 내 삶을 컨트롤 못하는데 세상을 어떻게 컨트롤 할거야.


자기 잠자는 시간, 자기 먹는 시간, 자기 먹는 양

이런 것도 컨트롤 못하면서 


세상이 뭐가 너네 마음대로 돼?

내가 내것도 내 마음대로 못하는데 남을 어떻게 내 마음대로 할 것이며, 

내가 내 영역의 것도 해결하지 못하면서 어떻게 세상이 내 편이 돼.


내가 하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아?

내가 나도 컨트롤 못하면서 어떻게 기운이 내 편이 돼.


- 이지영 강사





인생은 곱셈과 같다.

주어지는 기회가 많아도 내가 0이면

다 0일 뿐이다.


- 천인우


작가의 이전글 윈도우 10에서 크롬의 글씨(폰트)가 이상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