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간 퇴준생 Feb 10. 2024

백수에게 2만 팔로워 모아준 인스타 생각법 3가지

무료 전자책 공유!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얼굴없는 인플루언서' 전자책을 보내드립니다.


지금까지 4개의 계정을 연속으로 동시에 키우며 총 2만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오늘은 제가 계정을 키울때마다 초반에 생각하는 것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 3가지를 생각해 놓으면 더 뾰족한 계정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1️⃣나는 누구인가?

‘나’를 알기 위해서는 나의 과거를 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학창시절에 공부를 잘하지 못했습니다. 대신 축구, 무한도전, 친구들 웃기기를 좋아했어요. 


운좋게 수시전형으로 4년제 대학을 갔습니다. 군대를 다녀오고 처음 한 달간 유럽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때부터 가치관이 달라졌습니다. 


세상은 넓었고 다양한 삶의 가치를 보게 됩니다. 여행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고 일본, 동남아, 러시아 횡단열차, 호주 워킹홀리데이, 산티아고 순례길 등 다양한 여행을 경험합니다. 그렇게 ‘여행’이라는 키워드는 제가 원하는 삶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2️⃣저 사람은 어떻게 했지?

인스타그램을 키우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의 재능으로 콘텐츠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계정, 그리고 다른 사람의 재능을 모아서 잠재고객을 모으는 큐레이팅 계정.


제가 3가지만 질문해 볼게요.   

외모나 재능이 특별하신가요?

사진이나 영상 편집 실력이 전문가 급인가요?

춤이나 노래로 돈을 벌고 있나요?


이 질문들에 Yes라고 답한 분이라면 제 계정에 도달하지 않았을 겁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키우고 싶어서 강의, 전자책, 유튜브 등에 500만원 이상 썼습니다. 그중에는 이미 ‘특별’하기 때문에 계정을 잘 키운 경우가 많았어요. 그래서 항상 ‘평범’한 사람이 계정을 키우는 방법에 대한 니즈가 강했습니다.


평범한 사람이 성장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방법은 ‘벤치마킹’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성공한 사례가 많을수록 시작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오히려 실패 확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적인 예시로 누군가 제 계정 릴스화면을 봤을 때, 다른 릴스보다 조회수가 월등히 많은 콘텐츠만 골라서 따라한다면 더 성장세가 높은 계정이 될 수 있습니다. 근데 이런 생각 하시겠죠?


“저는 그정도 영상 편집을 못하는데요?”


그건 핑계입니다. 저는 영상 편집도, 사진 보정 기술도 필요 없이 다른 사람들의 재능을 역이용합니다.


저는 이것을 ‘콘텐츠 큐레이팅’이라고 부릅니다.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무료 전자책을 드립니다.

https://forms.gle/NagKZigapy764m1g6


3️⃣자동 콘텐츠 생산(큐레이팅)

제가 처음 키운 계정은 캠핑 계정입니다. 캠핑 분야는 크게보면 오토 캠핑, 미니멀 캠핑, 백패킹 정도로 나눌 수 있겠네요. 저는 그중에서 백패킹이라는 세부분야를 공략하기로 했습니다. 


과거에는 직접 백패킹을 다녀오고 콘텐츠를 편집하고 업로드하고… 이러면 다음 콘텐츠까지 일주일을 더 기다려야 합니다. 이제는 30분만에 콘텐츠를 업로드합니다. 그 방법을 간단하게 말씀드릴게요.


돋보기에 ‘백패킹’을 검색합니다.

인기 게시물중 외모가 두드러지지 않은 것을 택한다.

DM으로 칭찬과 함께 리포스팅을 문의한다.

허가를 받은 후 업로드한다. 끝


저는 이런 방식으로 500개 이상의 콘텐츠를 올렸습니다. 직접 가지 않고도 인기 게시물에서 검증된 콘텐츠만 큐레이팅한 계정, 성장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당연히 인기 게시물에 다시 올라가는 비중도 높고 자연스럽게 팔로워, 광고 연락까지 받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카페를 가지 않고도 카페 계정을, 옷을 사지 않고도 패션 계정을 키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을 시작할 때 생각해야 하는 3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지금까지 저를 잘 따라오셨다면 이해하셨을 겁니다. 혹시 더 자세한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인스타 성장공략 전자책을 보내드립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일로 돈을 버는 날까지 함께하겠습니다.


https://forms.gle/NagKZigapy764m1g6

매거진의 이전글 [고피디] 얼굴없는 인플루언서 와디즈 출시 이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