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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주간 퇴준생 May 29. 2024

얼굴노출 없이 인플루언서 가능합니다.

2. 저 사람은 어떻게 했지?

덕업일치로 사는 6단계 [2. 저 사람은 어떻게?] 


댓글에 ‘벤치마킹’을 써주시면 무료 전자책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우리는 1단계에서 ‘내’가 누구인지 파악했습니다. 

저는 평범한 사람이 성장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벤치마킹’이라고 생각합니다. 


3가지 질문에 먼저 답해보세요. 

1) 외모나 재능이 특별하신가요? 

2) 사진이나 영상 실력이 전문가인가요? 

3) 춤이나 노래로 돈을 벌고 있나요? 


저는 전부 no라고 답했기 때문에 아래 방법으로 성장했습니다. 



1️⃣ 패션 큐레이팅 계정 ⠀ 

누구나 옷을 잘 입고 싶지 않나요? 

그래서 저는 패션 큐레이팅 계정을 많이 팔로우하고 있었습니다. 


네, 연예인들이 입은 옷이나, 인플루언서들의 아이템을 소개하는 계정이요. 

그러다가 ‘나도 만들 수 있겠는데?’라는 생각이 스쳐갑니다. 그때부터 캠핑 큐레이팅 계정을 시작했습니다. 


인기 게시물의 창작자에게 콘텐츠 사용 여부를 DM으로 문의하고 내 계정에 업로드하면 완성입니다. 

그렇게 첫번째 벤치마킹은 아직도 높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2️⃣ 떡볶이 먹방 계정 ⠀ 

세상에 얼마나 많은 먹방 계정이 있나요? 

세상에 얼마나 많은 패션 계정이 있나요? 


그렇다면 떡볶이만 올리는 먹방 계정, 파란색 코디만 올리는 패션 계정은 얼마나 있을까요? 

이렇게 뾰족하게 niche한 주제로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프리랜서로 일하다보니 카페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조용한 ‘북카페’를 찾게 되더라고요. 


가는김에 사진도 찍고 하니 계정을 한번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조용한 북카페만 소개하는 포북이


더 많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어서 첫번째 방법인 큐레이팅까지 적용합니다. 


그렇게 아웃소싱으로 지방에 가지 않고도, 잠들기 전에도 카페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3️⃣ 릴스 벤치마킹 요즘은 숏폼이 바이럴을 만드는 세상입니다. 

지금 보시는 고피디 계정도 숏폼으로만 팔로워를 모았습니다. 


저는 영상을 전공하거나 미적 감각이 높은 사람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럴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이유는 수많은 콘텐츠 홍수 속에서 ‘이미 바이럴 된’ 콘텐츠를 벤치마킹 하기 때문입니다. 


저의 계정 릴수 조회수를 보시면 평균 3,000~5,000입니다. 하지만 100만회, 50만회 등 눈에띄는 조회수 콘텐츠가 있을 겁니다. 어떤 계정에서 그 눈에띄는 콘텐츠만 벤치마킹 하는 겁니다! 


그렇게하면 저는 눈에띄는 계정이 되는 겁니다. 


댓글에 ‘벤치마킹’을 써주시면 무료 전자책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 되셨다면 > 좋아요, 저장,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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