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행복스쿨 윤정현 Jun 02. 2024

없음의 찬란함이여

삶이라는 위대함을 노래할 수 있음이여!


보임이 사라지고

감각이 멈출 때

있음은 없음을 초대한다.


없음은 본래 있음이었고

그 있음이

또다시 없음을 감각할 수 없을 때


없음은 있음의 세계를 창조하였다.

그 있음이 있을 때

없음을 감각할 수 있기에


너와 나의 구별이 생김은

없음이 있음으로 건너옴이고

그때 다름을 인식할 수 있었다.


너와 나의 다름을 통해

우리는 차이를 발견하였고

있음만이 있던 세상에서

없음의 볼 수 없던 것을 보았다.


아! 볼 수 없던 것을 볼 수 있음이여!


찬란하구나!

고귀하구나!

너무나 사랑스럽고

너무나 아름답구나!


항상 있던 것만의 세상이여!

그것이 아름다운지를 알 수 없었구나!


있음이 찬란함을 인식하고자

없음의 세상을 창조하였음이여!

없음의 있음 세상에서

우리는 그 차이를 발견하였네.


없음의 찬란함이여!

너의 고귀함으로 내가 존재하구나!

너의 위대함으로 내가 살아있구나!


너, 위대한 영혼이여!

너, 위대한 태어남이여!

너를 만나고

너를 알고

너를 사랑할 수 있는 존재가 됨을

어찌 찬탄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모름이 앎을 낳고

그 앎은 없음의 위대함을 통하여

있음의 아픔을 노래할 수 있구나!


내 가장 아름다운 노래를 부르리

있음의 아픔을 통하여

없음의 세계를 만날 수 있었다고



윤 정 현



물질이 있음은 존재의 없음을 증명하고,

존재의 없음은 물질의 있음을 낳았도다.

삶이라는 위대함을 노래할 수 있음이여!

가장 위대한 노래를 부르다 가리라!

바로 너를 만나 사랑할 수 있었던 노래를

매거진의 이전글 존재의 의미를 키워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