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준철 Mar 02. 2016

삶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2005년의 생각, 끌어올림

삶을 어떻게 살아가는가에 대해.. 
비전을 갖고 있는가, 갖고 있지 않은가에 대한 물음에 대해 
현재와 미래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판단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다만.. 모두가 완벽하지 못한 존재이기에.. 
나보다 조금 더 나은 사람의 행동과 발자취를 따르고자 할 뿐..
요즘 나는 생각한다.
세상 너무 빨리 가려고 하지 않아도 된다고,
세상 너무 완벽하게 살지 않아도 된다고, 
세상을 향해, 주변을 향해 칼을 꽂을 수 없다면..
그냥 그렇게 세상에 내 허점 모두 보여주고
칼을 맞되.. 후회하지 말고.. 그 아픔까지도 내어주자고..
손석희 아나운서의 글을 처음 보았을 때 약간의 부끄러움과
약간의 자신감, 약간의 가치관 변화가 내게 찾아왔다.. 
남들을 의식하고 산다는 것, 많은 욕심과 책임감에 사로잡혀
정작 나 자신의 삶을 돌아보지 못했다는 것.. 등등.. 
몇몇 가지가 충격으로 다가왔다... 
세상에는 똑똑하고 멋진 사람이 많다.. 
나도 그들 중에 한 사람이 되고 싶다....
허울뿐인.. 환경이.. 재력이 나타내 주는 것이 아닌.. 
내 스스로의 존재를 통해서..  그것을 만들어내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2005.06.30 02:40 




11년의 시간이 흘러서 손석희 아나운서는 JTBC 대표가 되었고, 나는 온오프믹스 대표가 되었다. 


2005년의 나와 비교했을 때 지금의 나는 그때의 생각만큼 성장해 있고, 잘하고 있는걸까? 

매거진의 이전글 요리에 대한 내 생각, 태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