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양준철 Oct 24. 2015

스타트업 CEO를 위한 실무정보
매거진을 시작하며

2001년 첫 창업을 했을 당시에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도 없었고, 당시 2-30대 창업자들도 대부분 시작한지 얼마 안되었던 시기라 오늘날 같이 많은 이론이나 정보가 있지를 못했다. 


무언가 배우기 위해서는 세미나/컨퍼런스들을 찾아 다니면서 배워야 했으나 이 역시도 경영 실무를 직접 하고 있는 CEO들에 의해서 진행되기 보다는 교수나 강사에 의해서 진행되었기 때문에 꼬맹이 CEO였던 내가 배움을 얻기에는 너무 난이도 차이가 많이 났었다. 


얼마전 의경에 간 前 위자드웍스 표철민 대표가 후배들을 위해서 영상으로 만든 자료들이 있긴 하지만 당장 필요로 한 궁금한 것들에 대해서 영상을 찾아서 보기에는 여간 쉽지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올 초 뭔가 조금 더 경영에 대해서 전문적이고 실무적으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서울대 Executive MBA에 진학을 했고 이곳에서 만난 여러 직무를 가진 동기들과 전문성을 가진 교수님들을 통해서 2001년 부터 지금까지 자세히 알고 싶었지만 배울 방법이 없었던 것들에 대해서 배워가고 있다. 


그러다보니 후배들을 위해서 하나하나 정리해두는 것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이 매거진을 시작했다. 


배운 것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한 복습의 기회이자, EMBA 과정을 하는 동안에 열심히 공부해야만 한다 라는 배수의 진을 치는 일이기도 하다. 


이 매거진에 담기는 내용들이 조악하다 하더라도 그건 각 글을 쓴 시점의 수준일거고, 향후 성장한다면 조금 더 나은 내용으로 업데이트 되면 되는 거니까. 


일단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