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Pie, ProtoPie 원격근무, 디자이너 재택근무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원격으로 근무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디자이너는 원격근무나 재택근무가 익숙하겠지만, 이러한 근무 형태가 처음인 디자이너라면 업무에 다소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원격으로 프로토타이핑을 할 때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팁을 준비했습니다.
물론 원격근무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이 이미 존재합니다. 메시지를 주고받는 Slack, 화상 회의를 위한 Zoom, 기록을 위한 Notion, 디자인을 위한 Figma가 대표적이죠.
아래 소개해드리는 팁을 통해 ProtoPie가 어떻게 프로토타이핑의 생산성을 높이고, 더욱 편리한 원격근무 환경을 만들 수 있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작업한 프로토타입을 직장 동료나 광고주, 일반 사용자들에게 이해시켜야 할 때, 더 이상 직접 만나서 설명해 줘야 할 필요가 없습니다. ProtoPie Cloud를 이용하면 프로토타입을 업로드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쉽게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죠.
링크를 공유 받은 사람들은 그들의 컴퓨터 브라우저 또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즉시 체험하고 피드백을 줄 수 있습니다.
프로토타입을 어떻게 보여주어야 하나요?
클라우드를 통해 프로토타입을 공유할 때 사용자 설정을 하는 방법
(링크된 본문은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다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Zoom을 통해 많은 사람들과 같이 프로토타입을 보고 새로운 인터랙션에 대한 새로운 특징이나 개선사항을 함께 논의합니다.
하지만 실시간이 아닌 방법으로도 피드백을 빠르게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ProtoPie for Teams를 사용하면 프로토타입 바로 오른쪽에 코멘트를 달 수 있으며, 왼쪽에서는 이전 버전의 프로토타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작한 프로토타입에 미리 별도의 설명을 덧붙인 뒤 공유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한, Figma와 마찬가지로 ProtoPie에서 만든 프로토타입을 Notion에 첨부하여 Notion에서 프로토타입을 직접 실행해볼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클라우드를 통해 프로토타입을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프로토타입에 대한 실제 유저들의 인사이트를 얻기 위한 테스팅 및 레코딩 플랫폼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Lookback'이라는 툴을 활용하면 프로토타입 클라우드 링크와 테스트 instruction을 포함해 제작자와 체험 유저가 서로 소통할 수 있는 테스트, 또는 instruction을 보고 체험 유저가 그대로 시행하는 일방적 테스트를 모두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사무실로 사람들을 초대하지 않아도 됩니다. 물론 면대면 유저 테스트와 원격 유저 테스트 중 무엇이 더 나은지에 대한 차이이지만, 프로토타입에 대해 원격으로 유저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은 원격근무 환경에서 디자이너에게 유연한 업무를 보장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