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돈을 번다는 말''을 믿나요?

by Miracle Park

"돈이 돈을 번다."라는 말은 마치 마법처럼 들린다. 하지만, 현실은 마법보다 더 복잡하고 때로는 훨씬 더 흥미롭다. 많은 사람이 큰돈 없이도 기발한 아이디어와 노력으로 성공을 이뤘다. 여기, 다양한 사람들의 사례를 통해 돈보다 더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자.




1. 차고에서 시작된 커피 열풍 - 필립 패트릭스

호주 시드니의 한 차고에서 커피 로스팅을 시작한 필립은, 초반 자본이 없어 중고 로스터기를 고쳐 쓰면서 사업을 시작했다. 그는 SNS를 활용해 무료로 커피 샘플을 나눠주며 입소문을 냈고, 현재는 지역 커피 시장의 선두주자로 성장했다.



"돈으로 로스팅 못 해도, 열정으로는 가능합니다."


2. 교실에서 태어난 식물 디자인 - 마리암 베크

대학생 시절 디자인 과제를 통해 작은 화분을 만들기 시작한 마리암은, 친구들에게 무료로 나눠주며 반응을 살폈다. '내추럴 미니멀리즘' 트렌드를 잡아낸 그녀는 지금 유럽 전역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돈으로 아이디어를 살 수는 없지만, 아이디어로 돈을 벌 수는 있다."


3. 자전거 하나로 바뀐 인생 - 알리 레만

파키스탄의 작은 마을에서 자전거로 배달을 시작한 알리는, 온라인 배달 시스템을 스스로 구축했다. 그는 배달원이자 운영자로 시작해 지역 최고의 물류 회사를 만들었다.


"자전거 페달을 밟을 땐 몰랐다, 내 꿈도 굴러가기 시작할 줄은."


4. 쓰레기 더미에서 찾은 보물 - 사라 킴

뉴욕의 한 거리에서 버려진 가구를 리폼하기 시작한 사라는,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작품을 공개하며 성장했다. 그녀는 지금 업사이클링 가구의 대표적인 디자이너로 주목받고 있다.


"남들이 버린 쓰레기에서, 그녀는 자신의 가치를 찾았다."


5. 한 장의 사진이 만든 세계 - 오스카 린

중고 카메라로 취미로 사진을 찍던 오스카는, 지역 축제에서 무료로 사진을 찍어주기 시작했다. 그의 사진이 지역 신문에 실리면서 기회가 생겼고, 현재는 다큐멘터리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중고 카메라, 신세계를 찍어내다."








돈이 돈을 번다? 그건 어쩌면 가장 쉬운 변명일지도 모른다. 위의 사례들처럼, 세상을 바꾸는 건 항상 돈이 아닌 그 사람의 열정, 창의성, 그리고 끈기였다. 당신도 당신만의 방식으로, ‘돈이 돈을 번다.’라는 말이 거짓임을 증명해 보라!

keyword
이전 13화실패 전문가가 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