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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가가 직접 마케팅한다?

내 브런치 글이 '알아서 팔리는' 브랜드 전략!

by Miracle Park

1. 작가 브랜딩의 시대: 왜 글 쓰는 당신이 마케터가 되어야 하는가?

수많은 정보와 콘텐츠가 넘쳐나는 오늘날, 그저 좋은 글만으로는 독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어렵다. 당신의 글이 독자에게 '선택'되려면, 먼저 당신이라는 작가의 존재가 브랜드로 인식되어야 한다. 브랜딩은 당신의 글에 개성과 가치를 부여하고, 독자에게 신뢰와 기대를 심어주는 핵심적인 과정이다. 이는 단순히 인기를 얻는 것을 넘어, 지속 가능한 작가 활동과 새로운 수익 모델을 개척하는 초석이 된다.

2. 내 브런치 글이 '알아서 팔리는' 브랜드 전략

브런치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은 작가가 직접 브랜드를 구축하고 마케팅하기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다음 전략들을 통해 당신의 글을 '알아서 팔리는' 브랜드로 만들 수 있다.

* 명확하고 일관된 주제 의식: 자신이 가장 잘 알고, 가장 열정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하고, 그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과 지속적인 글쓰기를 이어나간다. 예를 들어, 'K-치킨 사업의 성공 전략'이나 '웹드라마 제작 노하우' 등 구체적인 전문 분야를 파고든다. 이는 독자들이 당신의 글에서 특정 정보나 가치를 기대하게 만드는 가장 강력한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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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라밸 넘어, 글로 부를 재창조하는 출간 작가. AI 시대, 질문의 힘으로 사유를 확장하고 퓨처 셀프를 향한 지혜로운 여정을 독자들과 함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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