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파바 Mar 13. 2024

캐나다에서 바리스타를 하고 있습니다.

카페 경력없이 워킹홀리데이 잡 구하기 팁

캐나다 워킹홀리데이를 와서 바로 IT회사에 취업 할 줄 알았던 나 자신 ^^

현재는 현실을 깨닫고 로컬 카페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 레쥬메 제작 팁

이력서는 사실 대충 연락처랑 이름만 적어서 이력서 형태만 갖춘다면 상관 없는것 같습니다.

밴투버에 위치한 Work BC에서 무료로 20장까지 인쇄 할 수 있으니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관련 경력이 있다면 그냥 잘 보이게 크게 써넣으세요.


- 레쥬메 드랍

인디드를 활용하기도 하는데 아직까지는 워크인으로 드랍하는것이 성공률이 배는 더 높은것 같습니다.

깔끔하게 입고 웃으면서 내고 오면 됩니다 :)


- 관련 경력?

여기도 경력있는 신입을 원하는것은 똑같은것 같습니다..

카페는 특히 더 심한것 같은데 여기서 팁은 경력이 없어도 있다고 하는것 입니다!(뭐! 어떻게 증명할거야!)

애매하게 불리지 말고 3년으로 길게 적어 놓으시고 한국의 덜 유명한 카페로 적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유튜브로 "카페알바 하는법" 이렇게 검색하시면 커피 종류 부터 에스프레소 추출, 스티밍 방법까지 잘 알려줍니다. 머리로 시뮬레이션만 몇번 하시면 일하러 가서 티나지 않게 커피 제조 가능합니다.

혹시나 라테아트를 물어본다면 한국은 라테아트는 거의 하지 않는다고 빨리 주문 처리 하는게 목표라고 하시면 됩니다 :) 필요하다면 라테아트도 유튜브를 보시면 잘 나와있으니 거기서 배우세요.

스킬적으로 어려운것들이 전혀 아니라 유튜브만 본다면 누구나 할 수 있으니 무조건 경력 없다고 포기 하지 마세요! 


작가의 이전글 캐나다 빅 테크 기업 면접 후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