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푸싱더바운더리 Aug 05. 2023

현 시점 트랩 3대장

1. 스트릿 베이비



쇼미더머니 9에서 음원 미션을 통해 대중들에게 처음 인상을 남긴 스트릿베이비(그 때 당시 활동명은 이기욱). 그 후 뚜렷한 성과가 없다가 22년 정규앨범 [Street Baby]로 점점 관심을 얻더니, 올해 4월 발매된 릴러말즈, NSW YOON과 함께한 합작 앨범 [Daydate]로 대중들에게 자신의 모습을 각인시켰다. 그는 그의 찢어질듯한 하이톤과 잘 어울리는 플로우를 구성하며 청각적 쾌감을 주는 데에 도가 텄다. 중간 중간에 들어가는 재치있는 라인과 싱랩에도 능통한 그의 스펙트럼, 이 모든 요소들이 합쳐져 전체적으로 그냥 존나 신나버린다.


추천 트랙

:[RUNNIN THIS CITY] [RAP LESSON]



2. 랍온어비트


현 시점 트랩 1티어가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해본다. 과거 비프리를 연상시키는 단순하지만 고개가 절로 끄덕여지는 플로우와 중독성 강한 멜로디 라인이 그의 장점이다. 그는 '잘 뱉는 법'과 '흥을 돋구는 법' 이 두가지를 그 누구보다 잘 안다. 빼빼마른 '트래퍼'스러운 아웃핏 또한 그의 음악에 몰입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이며 꾸준히 앨범과 싱글을 발매해주는 그의 높은 활동량도 사람들이 그에게 열광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이다. 그의 음악을 듣고있노라면 자연히 빵댕이를 흔들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추천 트랙

:[dAsh!] [생일]



3. 샤이보이토비


쇼미더머니11에 조테리로 출연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뒤, 첫번 째 EP [DPOEBOii]를 발매한 현재 대중들로부터 하입을 받고 있는 상태다. 비트에 완전히 녹아드는 유려한 플로우와 중도적인 멜로디 라인을 형성하는 것이 그의 가장 큰 장점이며, 적당히 듣기 좋은 톤과 그의 음악에 잘 어울리는 mv와 아웃핏도 돋보이는 점 중 하나다. 대부분의 가사가 영어로 이루어졌다는 점이 아쉽게 작용하긴 하지만, 그가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루키임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일 것이다. 


추천 트랙

:[ii FU*KS] [My Team]

작가의 이전글 배움의 기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