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eina Oct 24. 2023

미국 브랜드레지스트리 진행 및 제조공장 알아보기

Reina 의 사업일기 9

제품 A 를 찾았다. 제품 매출 1,2,3위 업체 페이지에 들어가 상세글, 설명글, 사진, 리뷰까지 상세하게 조사했다.

 

- 어떤 특징을 가지는지? 의 같은 제품의 특성

- 어떻게 설명하는 게 좋은지? 와 같은 리스팅 방법

- 리뷰조사를 통한 소비자층 조사


위와 같은 조사를 마친 후 브랜드 방향성을 잡아가기 시작했다. 아마존에 이번 제품은 첫 시작의 발판이 될 것이다. 분명 내가 관심 있고 좋아하는 카테고리이지만 사람일이라는게 내 생각대로 흘러가지만 않는다. 그렇기에 한 분야만 특정하는 브랜드 이름이 아닌, 포괄할 수 있는 그런 이름을 지어야 했다.

이미 한국에서는 Ourjourney 라는 이름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지만 이는 내가 판매하는 상품군과 조금 관련 없는 이름이었기에 새로 짓고 싶었다.

더 솔직하게 말하자면 이유 불문하고 한국이 아닌 미국이라는 시장에서 새로 시작하는 것이기에 새로 짓고 싶었다. 그렇게 브랜드의 방향성, 타겟층, 슬로건, 후보 이름까지 한 두 가지로 추려지고 주변에 물어보았다.


동시에 브랜드 등록을 위해 한 변호사업체와 컨택을 했다. 브랜드레지스트리 관련해서는 변호사업체를 이용해도 되고 직접해도 되며 미국업체, 한국업체 등 선택지도 다양하다.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혹시나 등록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상황을 생각한다면 시간뿐만 아니라 돈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라 생각했다. 나는 현지업체를 이용했고 영어로 소통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메일로 주고받는 거라 크게 불편함이 없을 거라 생각했다.


바로 결제를 할 수 있었지만 먼저 컨택을 진행했다. 메일로 현재 상황에 대해 알리고 어떤 플랜으로 가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결제하는 데 있어 문제가 생겼다.

나는 캐나다에서 생활하기에 주로 사용하는 카드가 정해져 있다. 미국, 캐나다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한국카드가 정해져 있는데 그래서 이런 문제가 발생할 거라 생각지도 못했다. 결제 건이 해결되기까지 총 2~3일은 소요된 듯하다. 사업과 관련하여 사용하던 주 카드가 있었는데 그 카드는 아예 진행이 되지 않았고, 다른 카드들도 진행이 되는 듯했지만 결국 오류창이 떠서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다.

이전에 만들어 놓은 페이팔이 있어 페이팔로 결제를 진행하려 했지만 무슨 이유였는지 이 또한 막혀있었고, 결국 메일로 다른 결제링크를 받아 몇 번 시도 후 결제를 마칠 수 있었다.

 

현재는 나의 브랜드 이름이 미국에서 등록가능한지 확인하는 중이다.

알리바바 제품 소싱을 위해 강의 시청 및 진행단계를 하나씩 정리해 보았다.

우선, 알리바바 홈페이지부터 쭉 둘러보았다. 그리고 제조공장과 연락하기 위한 연락툴을 만들었다.

제조공장 연락 이전에 개인 웹페이지 수정과 개인도메인이메일을 만들기로 했다.

브랜드 이름을 새로 짓는 거라 어떻게 할까 하다가 이전에 사놓은 도메인이 있어 그 도메인을 이용하기로 했다. 웹페이지를 새로 단장하고 개인도메인메일 만들기까지 진행했다.


어느 정도 준비를 마쳤고 이번주에 제조공장과 연락을 시작해보려 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마존 셀링 제품 리서치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