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온우주 Aug 08. 2024

그러니 지금에 머무르라

그러니 지금에 머무르라


어지럽히는 복잡한 생각들은

내가 하는 것이 아니라

그저 떠올랐다 그저 흘러 지나가는 것이니


그 어떤 생각에도 집착 말고

그 어떤 생각에도 저항 말고

그저 바라보는 이가 나임을 느껴라


더 이상 생각에 생명을 부여하지 않으니

더 이상 나를 괴롭히는 그 무엇도 없으리

더 이상 나를 지배하는 가짜인 나도 없으리


몸은 내가 아니고

생각을 내가 하는 것이 아니고

이 감정을 내가 불러오는 것이 아니니

있음으로 지금에 머무르리


모든 일은 절로 일어나고

모든 일은 절로 흘러나가는 것을

그저 나의 자리에 앉아

삶에서 불어오는 산뜻한 바람풍유를 즐길 수 있으리


그러니 지금에 머무르라.



이전 21화 영혼이 나를 부른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