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UX 트렌드공부] 애플 비전프로 체험 후기

드디어 마주한 Vision Pro~!

by 어텀의 보랏빛생각

안녕하세요오, 어텀입니다~

가끔가끔 글을 올리고 있죠?! ㅎㅎ

(어텀을 잊지 말아줘요..ㅎㅎ)

제가 브런치에 쓴 글들을 다시 읽어보며 저를 다시 돌아보는 24년이 되었는데요.

잊을 수 없는 저만의 공간이라 힘이 들면, 한 번씩 찾아와서 제 글을 복기하게 되네요.


24년에 참 많은 일이 있어 브런치를 잠시 쉬어 갔는데

이젠 조금의 여유가 생겨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이번 글은 24년 9월에 뉴욕에 다녀온 인사이트를 공유하고자 해요.


최근 한국에도 애플의 비전프로가 들어오게 된 걸 알게 되었고, 더 많은 사람들이 애플 비전프로를 어서 체험해보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올려봅니다^^*



IT 기기에 관심 많고, UX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가서 체험해보세요! :)


강추~~~~




드디어 Vision Pro~!


애플의 새로운 혁신, Vision Pro를 직접 체험하고 왔습니다!

사실 저는 애플 제품에 관심이 많아서, 이번 뉴욕 여행에서 가장 기대했던 게 Vision Pro 체험이었어요. 이 신제품을 경험하기 위해 뉴욕의 애플 플래그십 스토어를 찾았습니다.


매장명 : Apple Fifth Avenue

위치 :https://maps.app.goo.gl/mUTAoW9BJahwEYFL7

Apple Fifth Avenue, 지하로 내려가는 계단이 미러미러~~




애플이 열어준 새로운 혼합 현실 세상
APPLE Vision Pro 체험기


24년 11월 15일자로 한국에서도 비전프로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체험하시려면 꼭 애플 홈페이지에서 예약하시고 참여하세요!(하단 링크 첨부!)


[체험 가능 한국 매장]

명동, 가로수길, 여의도, 강남, 잠실, 홍대, 하남 등 국내 7개 애플스토어에서 비전 프로를 직접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애플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 맞춤형 비전 프로 체험 세션 예약할 수 있어요.

(요즘 한국 매장에도 예약이 많이 차 있다고 하는데, 모든 매장에서 체험이 가능한 건 아닌 것 같더라구요.)




저는 뉴욕에서 플래그십에 가서 예약했고 체험 수요가 정말 많아서 낮에 예약하고 저녁에 다시 와서 체험해볼 수 있었어요.


처음 착용했을 때 든 생각은 "생각보다 무겁네?" 였는데요, 그런데 그 생각이 채 이어지기도 전에 눈앞에 펼쳐진 광경에 놀라 연신 "우와,우와!" 소리만 냈던 것 같아요. 현실 세계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선명한 화면이 눈앞에 펼쳐지는데, 이게 바로 애플이 말하는 '공간 컴퓨팅'이더라고요.

체험부스가 따로 있어요.


Vision Pro의 매력

제가 가장 감탄했던 건 UX예요.

애플의 세심함은 여기서도 빛났어요. 처음 Vision Pro를 착용하면 매니저가 기본적인 제스처를 알려주는데, 이게 정말 배우기 쉬웠어요. 예를 들어, 앱을 실행할 때는 그냥 보고 손가락을 톡 누르면 돼요. 마치 현실에서 버튼 누르듯이요. 사용이 이렇게 자연스러울 수 있나? 화면을 확대하고 싶으면 실제로 물건을 잡아 늘리듯이 하면 되고, 옮기고 싶으면 그냥 잡아서 옮기면 돼요. 정말 직관적이에요! 기존에 스마트폰이나 아이맥에서 사용하던 UX(제스처)를 그대로 사용하면 되서 그 부분도 굉장히 편했습니다. 이런 자연스러운 동작들이 하나하나 사용자의 경험을 생각하면서 설계됐다는 게 느껴졌어요.


또한 인상 깊었던 건 이 모든 동작이 별도의 컨트롤러 없이 눈동자 추적과 손동작만으로도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 우리가 현실에서 물건을 다루는 방식을 그대로 가상 환경에 적용했더라고요. 이런 게 바로 사용자 중심 설계가 아닐까 하고 느꼈습니다.

물론 비전 프로 자체의 무게가 있어서 장시간 착용은 좀 부담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목이 아플 것 같아요.) 하지만 이건 지금 기술의 한계이기도 하고, 앞으로 개선될 부분이겠죠?!

체험하면서 우와우와만 외쳤던~!!


현실과 가상을 이렇게 자연스럽게 섞어내면서,
복잡한 기술을 이토록 직관적으로 만들다니...

애플의 기술력과 UX 철학이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또한 2025년 UX/UI 트렌드 중 하나로 혼합 현실(MR, Mixed Reality)이 있습니다.

쉽게 말해,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두 세계가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경험을 만드는 것이죠.

애플의 비전 프로(Vision Pro) 가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네, 맞아요, 결국 이어져오던 UX/UI 트렌드와 맞기에 되도록 빨리 글을 올리고 싶었어요!:)*)

예를 들어, 가상 화면을 현실 공간에 띄워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조작할 수도 있고, 현실의 사물과 가상 요소를 결합해 새로운 방식으로 상호작용할 수도 있어요!

앞으로 UX/UI 디자인에서는 단순히 2D 화면을 넘어, 현실과 가상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사용자 경험을 고민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질 거에요.







드디어 한국에서 24년 11월 15일에 정식 출시~!!


가격이 3,500달러(500만원)라는 높은 진입 장벽으로 살 수는 없었지만 너무 너무 갖고 싶었습니다..ㅎㅎ



기회가 되신다면 예약 미리 하시고 꼭 체험해보세요.

분명 저처럼 놀라운 경험을 하실 거예요! :D



비전프로 체험신청하기 링크 >>

https://www.apple.com/kr/apple-vision-pro/


#미국 #싱가포르 #호주 #캐나다 #프랑스 #독일 #영국 #일본 #드디어한국!!!!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