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어느 마을의 한 부부에게 남자아이가 태어났습니다. 한 노인이 나타나 아이를 위한 소원 한 가지를 들어주겠다고 했습니다. 아이의 엄마가 한참을 고민하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 아이가 앞으로 모든 사람들한테 사랑을 받는 존재로 살게 해주십시오."
그 후 아이는 자라면서 정말 많은 사람들한테 사랑을 받으면서 행복하게 살게 됐습니다. 하지만 이 아이는 사랑을 받을 줄만 알고 사랑을 주는 법은 모르는 채 자랐습니다.
시간이 흘러 아이는 청년이 되었습니다. 사랑을 받을 줄만 알던 청년은 오직 자기 자신만 아는 교만한 사람으로 변모해 갔습니다. 청년의 어머니는 노인을 다시 만나 간절하게 다시 부탁했습니다. "이제는 제 아이가 모든 사람을 사랑하면서 살 수 있는 사랑을 주는 사람이 되도록 만들어 주십시오."
우리는 사랑을 받으면 행복해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릴 때는 부모님한테 사랑받고 싶어 했고 커서는 친구들한테 사랑받고 싶어하고 결혼을 하고 나서는 배우자에게 사랑을 계속 받고 싶어 합니다. 그리고 노인이 된 다음에는 자식들한테 계속 사랑을 받고 싶어 하는 것이 상정입니다.
하지만 사랑은 받을 때보다 남들한테 나눠줄 때 더욱 커지게 됩니다. 결국 내가 가족이나 배우자, 그리고 주변 사랑하는 지인들한테 사랑을 계속 줄 때만이 그 사랑이 다시 나한테 돌아오게 됩니다.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이라는 노래가 있죠. 그것도 물론 맞습니다. 그런데 그게 진짜 가능해지려면 '당신은 사랑주기 위해 태어난 사람'으로 바꿔야 합니다. 우리는 사랑을 주는 사람이 되도록 더 각별히 노력해야 합니다. 사랑을 많이 주시고 그 결과로 더 많이 더 큰 사랑을 받아 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어웨이크에도 쓴 것 같은데 나쁜 놈이라는 것은 나 하나뿐인 놈입니다. 머릿속에 온통 나 자신 하나뿐인 놈, 그것이 바로 나쁜 놈입니다. 나쁜 놈은 돈도 제대로 벌 수 없고 남들이 인정도 받을 수 없습니다. 또 사랑도 받을 수 없습니다.
내가 아닌 남들한테 더 사랑과 관심을 주려고 노력할수록 우리는 더 큰 것을 받게 됩니다. 그래서 항상 자기 최면만 하지 말고 타인 최면까지 해야 하고 그 타인최면에서 답을 찾아야 합니다. 항상 명심하시고 더 큰 사랑 만들어내시기 바랍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