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부트 하라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저는 리부트가 아니라 언제나 리부트가 필요 없을 정도의 절대적인 법칙이나 지식을 관조하고 사용하고 실천하고 있는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지식을 내면화한 상태로 어느 환경, 조건 속에서나 킵고잉하셔야 합니다.
진리를 언제나 명심하고 항상 그 안에서 답을 구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삶을 살아온 사람들은 코로나 시대에도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그냥 이전부터 계속 해 오던 대로 하는 것뿐입니다.
하지만 진리와 지식을 내면화하지 못한 사람들은 코로나 시대가 되자 바로 나가떨어진 겁니다. 그저 한숨 쉬고 힘들어하고 우울해하다가 더 최악의 상황에 직면하면 그 밑바닥에서 다시 반등하는 느낌으로 리부트 해야 된다고 하는 거죠. 참 안타까운 수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이 테니스를 치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의 중추신경계는 테니스에 맞춰 활성화됩니다. 그 상태에서 갑자기 배드민턴을 치려고 하면 잘 쳐질까요? 잘 안 쳐집니다. 왜냐하면 중추신경계에서 간섭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진리도 마찬가지입니다. 계속 진리를 활용하고 있다면 중추 신경계는 계속 그 진리에 입각해서 자연스럽게 활용하는 쪽으로 활성화되는데, 진리, 지식과는 담쌓고 살다가 갑자기 뭔가를 하려고 하니 간섭이 일어날 수밖에 없다는 겁니다.
하는 일이 어느 정도 잘 되면 나태해져서 희희낙락거리다가 뒤처지면 그제서야 다시 뛰려는 사람들은 평생 킵고잉하면서 진리를 활용하는 사람들을 절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물질적인 부분에서도 당연히 따라갈 수 없겠지만 그들의 마음가짐, 항상 느끼는 여유와 행복, 자신감, 환희, 기쁨 같은 측면에서는 상상도 못할 정도의 격차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위기 때마다 리부트 하려는 생각은 모두 폐기처분하시고 이제부터는 언제나 진리와 함께 킵고잉한다는 생각을 갖추시기 바랍니다. 진리는 여러분의 입으로 줄줄줄 말할 수 있을 정도까지 가지 않는 이상 진정한 여러분의 것이 아닙니다. 그걸 제대로 명심해 주시고 노력하시기 바랍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