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재능이 없어서 못해'라는 핑계로 시도조차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저도 과거에는 그런 핑계를 댄 적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은 이런 생각을 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마이클 조던 아시죠? NBA 최우수 선수로 여섯 차례나 뽑힌 그의 기록은 여전히 깨지지 않았을 만큼 역사상 가장 위대한 프로 농구선수입니다. 현역으로 뛰는 마이클 조던을 본 적 없는 요즘 학생들도 알고 있을 정도입니다. 이런 농구의 황제 마이클 조던은 과연 원래부터 재능이 뛰어났을까요?
마이클 조던은 고등학생 때 학교 대표팀 선발에서 탈락한 적이 있습니다. 크게 좌절한 그는 매일 누구보다 늦게까지 남아 연습을 했고 결국 최고의 선수가 됐습니다. 성공한 마이클 조던은 '그 감독이 나를 떨어뜨렸을 때 내 안에서 무엇인가가 바뀌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이클 조던을 누르고 학교 대표팀에 1등으로 들어간 선수는 누구일까요? 바로 리로이 스미스라는 사람입니다, 리로이 스미스는 마이클 조던을 누르고 합격했을 만큼 농구에 뛰어난 재능이 있었지만 농구계를 떠나 지금은 사업가로 살고 있다고 합니다.
마이클 조던은 경기를 위해 호텔에 투숙할 때 인파가 몰리는 것을 대비해 가명을 사용했는데 그때 사용한 가명이 바로 리로이 스미스입니다. 리로이 스미스라는 이름을 통해 그 탈락의 치욕을 계속 생각했을 것입니다. 와신상담의 자세로 누구보다 최고의 노력을 고통 속에 이어온 거겠죠. 항상 잊지 않는 마음가짐이 바로 농구 황제를 만든 비결입니다.
이처럼 최고의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도 엄청난 노력으로 성공을 이루어냈습니다. 재능은 과대평가된 것입니다. 재능에 너무 신경 쓰지 마십시오. 최고의 스승 밑에서 제대로 노력하고 제대로 훈련한다면 여러분은 당연히 최고가 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재능이 있습니다. 물론 분야별로 차이는 있겠죠. 하지만 그 재능보다 더 중요한 노력을 제대로 경주한다면 누구도 부럽지 않은 인생을 살게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