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여러분의 심리 멘토 박세니입니다. 여러분 그래도 6만 구독자가 넘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저로서 말씀드리고 싶은 게 있어요. 유튜브는 매우 무서운 곳입니다. 어떻게 무섭냐 끝까지 제 말을 들어보세요. 유튜브에는 과거와 달리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도 들어와 있는 것 같습니다.
확실하게 이 자는 실력자다. 그리고 실전을 많이 한 최고수다 이런 사람들이 있습니다. 남들한테도 인정을 많이 받고 계신 분들이죠. 정말 고수들의 채널만 봐도 위험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게 뭐냐면 실전 강자들이 하는 얘기를 들을지라도 듣고만 있는 경우가 많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구독하는 순간부터 머릿속에 등식 같은 게 성립이 돼요.
내가 이제 그 사람이다. 이걸 강자에 대한 동일시라고 할 수 있는데 무의식적으로 일어나는 것입니다. 내가 구독함으로써 그 사람 얘기를 듣고 공감되네 하면서 동일시가 일어난다는 거예요. 행동은 하지 않았지만 그 사람이 말한 것으로 배가 부른 듯한 느낌 포만감까지 느껴져요.
이런 착각이 생기면 시간만 정체되고 어떤 행동이 없으니까 발전이 생기지 않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이게 유튜브의 위험한 점이에요. 명심하십시오. 여러분 유튜브를 보고 도움을 받았다. 도움이 됐다라고 하는 사람들은 최소한 선행 지식들이 있는 사람들이라는 거예요.
최소한 책을 관련 책들을 꽤 많이 읽어왔었다. 그런데 고수가 하는 얘기를 듣자마자 바로 번뜩임이 있는 거죠. 왜냐면 기존에 책을 많이 읽었고 지식이 많이 축적된 사람으로서 실전이 좀 약했던 건데 실전 강자가 유튜브에서 얘기해 주는 그 말을 듣고 바로 깨우칠 수 있는 거죠.
그런데 이런 사전 지식이 빈약하고 있지도 않은 상태로 아무리 최고 고수가 눈앞에서 유튜브를 통해서 좋은 말을 해주더라도 잠깐 그때만 느껴지는 것뿐이지 실전으로 연이어서 쓸 수는 없을 것입니다.
핵심은 유튜브만 보지 말라는 거예요. 최소한 그 강자들이 쓴 책도 다 보시고 그러니까 제 채널을 보실 때도 제 영상만 보지 마시고 기본적으로 <어웨이크> 그리고 <초집중의 힘> <공부하지 마라 최면 해라>를 읽으세요.
그리고 내년에도 최소 한 두 권 정도 나오게 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책도 다 읽고 제가 거듭 말씀드리지만 쎈멘탈 수업을 들으세요. 오시면 제 말씀을 이해하실 거예요. 여러분에게 차원이 다른 그 도움을 여러분이 얻어 가실 수 있다고 반드시 확신 드리고 이건 뭐 지금 저의 수강생 분들이 수없이 증언하고 계시는 말씀이 있으니까 그냥 믿어주시면 됩니다.
↓↓ 박세니마인드코칭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tntwk5815
↓↓ 클래스유 [돈이 따라오는 억대 소득의 자수성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