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을 바라보는 관점의 변화가 필요한 이유
외식업은 디테일하게 업종과 업태로 세분화된다.
재택근무와 회식 금지로 인해 오피스 상권 단체 외식이 줄어드니 개인별 외식이 고도화됐다. SNS 활성화와 맞물려 콘텐츠가 있는 맛집에 고객이 쏠리는 현상이 나타났다.
모두가 오프라인 외식업은 몰락할 거라고 예상했지만 인스타그램에서는 이를 비웃듯 매번 새로운 식당들이 생겨났다.
지금은 오프라인, 온라인을 동시에 바라보며 상권의 크기를 바라보는 눈을 기르기 시작했다.
조용했던 골목들이 사람들로 가득 차기 시작했다. 기획과 전략이 겸비된 식당의 순기능이다. 트래픽을 유도하는 것.
내가 숙대입구 상권에 주목하는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