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eBay]가 Evo로전하고 싶은 디자인 경험

Things.People.Love.

by Harriet Jeong

eBay의 새로운 디자인 시스템 'Evo'가 공개되었다. eBay를 잘 쓰지 않는 나로써는, 이번 Evo 시스템이 공개된 후 처음 Ebay에 들어가 봤다.

단순한 온라인 경매 사이트에서 시작한 eBay는 이번에는 '열정','사랑'이라는 키워드에 주목했다.



Design for Inspire
스크린샷 2025-01-02 203450.png eBay evo Playbook

eBay의 새 디자인 시스템은 단순한 디자인 개선, 그 이상을 표현하고 싶었던 듯 하다. 제품의 기초 디자인 요소를 세밀하게 조정하고, 마케팅 접점으로 확장 가능한 새로운 컴포넌트를 도입했다.
eBay Evo는 사내 모든 팀이 참여하여 개발되었다고 하며,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이야기를 전달하면서도,
지역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춰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Things.People.Love.


Evo는 eBay 브랜드 전략의 핵심이다. 고객과 공감하는 하나의 일관된 목소리를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열정 넘치는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가 더 많은 사랑스러운 일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에서 출발한다.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플랫폼 'Things.People.Love.'는 명확한 태그라인으로 이 전략을 구현했다.
모든 종류의 물건, 모든 종류의 사람, 그리고 모든 종류의 사랑이 있는 곳, 바로 eBay라는 점이다.


eBay Evo의 시각적 정체성은 진화된 브랜드 핵심 요소를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사람들이 활발하게 교류하는 커뮤니티, 고객들의 관심사, 그리고 고객들의 쇼핑 습관과 발견 방식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도록 개발되었다.


스크린샷 2025-01-02 203112.png eBay evo Playbook 카드 스택

이번 eBay Evo 디자인 시스템은 eBay 쇼핑 경험을 반영하는 카드 스택으로 브랜드를 표현했다.
검색, 아이템 저장, 거래 강조 등 실제 상호작용에서 영감받은 UI 요소들이 제품 경험과 자연스럽게 통합되었다.


접근성은 제품과 브랜드 표현의 핵심이다. 접근성은 제품 개발 과정의 필수 요소로서 기업 문화와 대화에 깊이 통합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능한 한 많은 접점에서 모든 사람이 eBay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기본이다.



스크린샷 2025-01-02 204248.png eBay 홈페이지

확실히 제품 자체를 잘 보여주고 있긴 하지만, 약간은 텅 빈 느낌이 들기는 해서 인간미 있어보이지는 않아 다소 당황스러웠다. 그러나 군더더기 없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사용자들이 제품과 가격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데는 성공적이었다.


이렇게 탄생한 eBay는 접근성 높은 디자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인간미를 더하고 단순함을 선사하겠다고 한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신한카드] 고객 선호도 80% 이룬 CX라이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