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가이드

by 여행톡톡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힐링하고 싶은 마음이 들 때, 복잡한 고민 없이 선택할 수 있는 여행지가 바로 충남 천안입니다. 따뜻한 국밥 한 그릇으로 시작해 감성 가득한 전시와 빵 카페, 초록 숲길 사찰과 호수까지, 하루 종일 알차게 채워지는 천안의 매력을 따라가 보세요.



<한 눈에 보는 천안 1박 2일 여행코스>

1일차 – 먹고, 걷고, 감성 충전하는 하루

천안역 도착

엄가네 시골집 해장국

파파커피베이크 & 뚜쥬루 들가마점

아라리오 갤러리 & 문화거리 산책

마르스 북스토어

알라뷰레스토랑

2일차 – 자연과 여운을 담는 힐링 코스

단대호수 아침 산책

각원사 방문

들꽃 정식 한상 점심

미나릿 벽화마을 산책

독립기념관 or 뚜쥬루 빵돌가마마을

천안역 or KTX 천안아산역 귀가

✔ 천안 1일차: 먹고, 걷고, 감성 충전!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첫 시작은 천안역 도착. KTX로 빠르게 도착한 뒤 천안역에 내리면, 천안 가볼만한곳 투어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점심은 '엄가네 시골집'에서 해장국 한 그릇. 천안시 서북구 봉정로에 위치한 ‘엄가네 본가 시골집’은 뽀얗고 얼큰한 국물에 큼직한 갈빗대, 그 위로 대파가 수북하게 올라가 시원하게 속을 풀어주는 대표 천안 가볼만한 식당입니다. 24시간 운영되기 때문에 시간 제약 없이 방문 가능합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디저트는 파파커피베이크(긴코동)에서. 소품숍과 함께 운영되는 감성 디저트 카페 ‘파파커피베이크’는 젊은 층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부드러운 케이크, 귀여운 디저트, 감성 넘치는 공간 연출로 천안 뚜벅이 데이트 장소로도 좋습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감성 카페 더하기, ‘뚜쥬루 들가마점’. 호두과자부터 수제빵, 고즈넉한 풍경까지 어우러진 이곳은 단순한 빵집이 아닌 하나의 천안 추천여행 명소입니다. 특히 ‘빵마을카페’ 내부는 자연광이 가득해 여유롭게 앉아 쉴 수 있는 힐링 공간입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소화도 끝났다면 아라리오 갤러리로. 천안 동남구 만남로에 위치한 아라리오 갤러리는 전시뿐 아니라 감성 넘치는 거리 풍경으로 유명한 천안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컬러풀한 벽화와 조형물, 도보 이동 가능한 소규모 가게들이 도심 속 미술관 감성을 전해줍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조용한 마무리는 마르스 북스토어. 도심 속 조용한 공간 ‘마르스 북스토어’는 신부13길에 위치해 갤러리와 연계해 들르기 좋습니다. 독립출판물과 소규모 큐레이션 서적을 만나볼 수 있는 천안 뚜벅이 여행자의 쉼터입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저녁은 알라뷰레스토랑에서 따뜻하게. 미국식 델리 스타일로 피자, 샌드위치,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알라뷰레스토랑은 감성 인테리어까지 더해진 천안 추천 맛집입니다. 저녁 시간대 데이트 장소로도 잘 어울립니다.



✔ 천안 2일차: 산책과 사진, 여운을 남기는 하루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아침 산책은 단대호수부터 시작. 잔잔한 호수와 산책로가 매력적인 단대호수는 천안 가볼만한곳 중에서 아침 산책지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봄엔 벚꽃, 가을엔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며 도심 속 자연을 느끼기 좋습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다음은 천안의 대표 사찰, 각원사로 이동. 천안시 동남구 각원사길에 위치한 각원사는 대형 청동불상과 울창한 소나무 숲길로 유명한 사찰입니다. 고요한 경내 분위기와 단정한 산책길은 천안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힐링을 선사합니다. 천안 뚜벅이 여행자도 충분히 차량 없이 택시나 버스로 이동 가능합니다.


점심은 들꽃에서 따뜻한 정식 한 상. 현지인 추천 식당 ‘들꽃’은 찜요리를 중심으로 푸짐한 반찬이 함께 나오는 가정식 식당입니다. 천안다운 정겨운 분위기에서 든든한 식사를 원한다면 꼭 들러볼 만한 천안 가볼만한 식당입니다.


산책은 미나릿 벽화마을로 마무리. 알록달록 벽화와 좁은 골목길이 이어지는 미나릿 벽화마을은 천안 추천여행 코스 중 포토 스팟으로 특히 인기입니다. 골목골목마다 개성 있는 그림들이 있어 사진 취미가 있는 여행자라면 인생샷은 기본입니다.



temp.jpg 천안가볼만한곳 / ©여행톡톡

여정 마무리는 독립기념관 또는 빵마을. 역사를 기억하며 여행을 마무리하고 싶다면 독립기념관이 제격입니다. 넓은 부지에 감성적인 전시가 어우러진 이곳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깊은 인상을 남깁니다. 혹은 다시 한번 ‘뚜쥬루 빵돌가마마을’에 들러 커피와 빵으로 여유를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동화 같은 풍경 속에서 천안 여행을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천안은 역사, 감성, 자연, 로컬 맛까지 모두 갖춘 서울 근교의 완벽한 여행지입니다. 단 하루도 좋고, 이틀은 더욱 알찬 천안 추천여행. 복잡한 계획 없이 떠나고 싶을 땐, 천안만한 데 없습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세대 모두 만족! 부모와 함께하는 여름 국내 여행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