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여름의 즐거움! 인제 내린천 유역의 시원한 계곡과 수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강원도 인제 내린천 유역은 시원한 계곡과 역동적인 수상 레포츠, 그리고 자연이 살아 숨 쉬는 트레킹 코스로 여름철 여행객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래프팅과 카약, 트레킹, 그리고 여름 축제까지, 내린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청량한 관광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내린천 계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인제 내린천은 약 70km에 이르는 긴 물줄기와 깊은 골짜기를 따라 펼쳐진 계곡이 특징입니다. 상남에서 미산리까지 이어지는 구간은 오염되지 않은 맑은 물과 기암괴석이 어우러져 한여름에도 청량함을 더해줍니다.


내린천 상류로 들어가면 손에 닿을 듯 가까운 자연과 마주하게 되지요. 계곡을 따라 조성된 데크길에서는 시원한 물소리와 함께 트레킹을 즐길 수 있어, 자연 속에서 걷는 것만으로도 더위가 잊혀집니다.



수상 액티비티의 천국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내린천은 국내에서도 손꼽히는 래프팅 명소로, 여름철이면 래프팅과 카약, 리버 버깅 등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기려는 이들로 북적입니다.


래프팅 코스는 난이도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도전할 수 있습니다. 급류를 따라 노를 저으며 협동심을 키우고, 시원한 물살을 온몸으로 느끼는 경험은 내린천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함입니다.


카약은 혼자서 자유롭게 급류를 타는 재미가 있어요. 최근에는 손과 발을 이용해 급류를 타는 리버 버깅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원시림 계곡 트레킹 코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인제 내린천 유역에는 아침가리골, 방태산자연휴양림, 필례계곡 등 다양한 트레킹 명소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침가리골은 깊은 협곡과 원시림이 어우러진 곳으로, 계곡을 따라 걷는 트레킹 코스가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줍니다.


트레킹 중에는 맑은 물에 발을 담그거나 작은 폭포에서 쉬어가는 재미도 쏠쏠하지요. 방태산 기슭의 자연휴양림과 더불어, 최근 정비된 필례계곡 트레킹코스는 단풍터널, 오단폭포 등 아름다운 절경이 이어져 사계절 내내 사랑받는 곳입니다.



내린천 썸머페스티벌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매년 7월 말부터 8월 초까지 열리는 ‘인제 내린천 썸머페스티벌’은 계곡과 수변공원을 무대로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가 펼쳐집니다.


래프팅, 워터슬라이드, 물총 전쟁 등 물놀이 프로그램은 물론, EDM DJ 파티와 야간 조명 포토존, 지역 특산물 플리마켓 등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가득하지요.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위한 체험존이 구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적합합니다.


축제 기간에는 전문 강사의 안전 교육과 예약제로 운영되는 래프팅 체험 등으로 안전까지 꼼꼼하게 챙기고 있습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기암괴석과 맑은 계곡, 거창 수승대의 여름 절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