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속 세상은 항상 신비로움으로 가득 차있는데요.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어우러져 만들어내는 독특한 장관은 마치 현실에서 벗어난 판타지를 체험하는 기분을 선사합니다.
국내 아쿠아리움은 그 규모와 전시 수준에서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가 높은 국내 아쿠아리움은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하루를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선택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사람들이 최고로 좋아한다는 국내 아쿠아리움 TOP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큰 아쿠아리움 중 하나로 꼽히는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인데요. 이곳은 약 650종, 55,000여 마리의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는 곳으로, 관람 동선이 국내 최장 840m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테마의 수조를 차례로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메인수조에서는 바다사자와 물범의 생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벨루가를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는 벨루가 존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수조 앞에서 들리는 파도 소리와 생동감 있는 해양 생물들은 바다 속으로 들어온 듯한 느낌을 주며, 특히 벨루가는 방문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타입니다.
또한, 아쿠아리움 내부에서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되는데요. 해양 생물 보존과 관련된 교육이 함께 이루어지며, 아이들에게도 유익한 시간을 제공하니 가볍게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부산 해운대의 중심부에 자리 잡은 씨라이프 아쿠아리움은 250종, 약 10,000마리의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곳인데요. 특히 상어를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상어 전용 수조가 이곳의 대표적인 볼거리입니다.
상어 수조 위를 투명보트로 누비며 물고기와 상어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 프로그램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데요. 이외에도 거북이 구조 체험과 VR 체험존 등 체험형 시설이 많아 가족 단위 여행객에게 특히 추천됩니다.
또한, 매일 진행되는 인어공주 공연은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인데요. 부산 씨라이프 아쿠아리움에서는 해양 생태계의 신비로움을 온전히 느낄 수 있습니다.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쿠아리움으로 잘 알려진 제주 아쿠아플라넷인데요. 약 500종, 28,000마리의 해양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으며, 대형 메인수조는 영화 스크린의 4배 크기로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합니다.
해녀 물질 시연과 씨 오브 판타지 공연은 제주 아쿠아플라넷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인데요. 또한, 투명보트를 타고 메인수조를 돌아보는 체험 프로그램은 독특한 재미를 제공합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수족관에서 스쿠버 다이빙을 체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상어와 함께 다이빙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은 스릴과 힐링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코엑스 아쿠아리움인데요. 접근성이 뛰어나 서울 여행객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테마 수조로 구성된 전시장은 관람객들에게 지루할 틈 없는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특히, 빨간 공중전화 박스를 활용한 독특한 포토존은 방문객들이 필수로 찾는 스팟인데요. 매일 진행되는 인어공주 쇼와 정어리 공연은 코엑스 아쿠아리움만의 특별한 볼거리이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이곳은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해양 생물인 매너티를 관찰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곳 중 하나인데요. 다양한 테마와 프로그램이 준비된 코엑스 아쿠아리움은 서울에서 색다른 하루를 보내기에 제격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https://www.mytravelnot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