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울진 성류굴과 함께하는 동해안 여름 여행"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경북 울진, 경상북도 울진군의 대표 명소 성류굴은 2억 5천만 년의 지질학적 역사를 간직한 천연기념물 동굴입니다.


여름철 시원한 동굴 탐험과 함께 울진의 독특한 자연경관, 그리고 인근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명소들까지.


이번 기사에서는 성류굴의 매력과 6월에 가볼 만한 주변 추천 여행지를 함께 소개합니다.



성류굴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성류굴은 경북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 산 30번지 일대에 위치하며, 1963년 천연기념물 제155호로 지정된 우리나라 대표 석회암 동굴입니다. 전체 길이는 약 870~915m에 달하지만, 일반 관람객에게 개방된 구간은 약 270m 정도로, 안전하게 동굴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정비되어 있습니다.



동굴 내부는 연중 15~17도의 서늘한 온도와 80~90%의 높은 습도를 유지해, 여름에는 시원함을, 겨울에는 포근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미륵동, 용궁, 로마의 궁전 등 각기 다른 이름을 가진 공간들은 자연이 빚어낸 조형미로 관람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폭풍속으로 세트장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성류굴에서 차로 약 30분 거리에 위치한 ‘폭풍속으로 세트장’은 드라마 <폭풍 속으로>의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한 어부의 집, 하트 모양의 해변, 해안길 전망대 등 이국적인 풍경이 펼쳐져 있어 사진 촬영 명소로 손꼽힙니다.


일출과 일몰 시간대에는 환상적인 바다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세트장 인근에는 수산물시장과 해안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여유로운 산책과 식도락 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습니다.



등기산 스카이워크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울진 후포항 인근에 위치한 등기산 스카이워크는 바다 위로 길게 뻗은 135m 길이의 스카이워크로, 20m 높이에서 동해의 탁 트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57m 구간은 바닥이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아찔한 스릴과 함께 시원한 바다 전망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6월의 푸른 바다와 어우러진 스카이워크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왕피천공원과 왕피천케이블카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성류굴과 가까운 왕피천공원은 울진의 대표 생태공원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꽃과 식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왕피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쉼터, 그리고 자연생태체험장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특히 인기입니다.


왕피천케이블카를 이용하면 망양정까지 하늘길을 따라 이동할 수 있으며, 크리스탈 캐빈에서는 바닥 유리를 통해 왕피천과 동해의 절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는 편도 약 10분 소요되며, 울진의 자연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체험입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세계유산축전: 대한민국 유산, 글로벌 가치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