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2025 부산푸드필름페스타: 영화와 미식의 여름 축제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와 음식이 한자리에서 어우러지는 부산푸드필름페스타가 2025년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영화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는 ‘이면, 저면, 요면’이라는 독특한 주제로 다양한 면 요리와 음식 이야기를 담은 영화 상영, 요트 투어, 푸드테라피, 그리고 지역 미식 브랜드가 참여하는 야외 프로그램까지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오늘은 영화와 미식, 그리고 부산의 여름이 만나는 2025 부산푸드필름페스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부산푸드필름페스타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부산을 대표하는 영화산업과 미식 관광이 결합된 복합문화축제입니다. 올해도 영화의전당을 중심으로 다양한 영화와 음식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어요. 2025년 축제의 주제는 ‘이면, 저면, 요면’으로, 면 요리를 중심으로 한 음식과 삶의 이야기를 영화와 미식 체험을 통해 풀어내고 있습니다.



개막작으로 선정된 <쌀국수의 맛>은 베트남 이민자 부녀의 갈등과 화해를 음식이라는 매개체로 풀어내다가, 관객들에게 따뜻한 공감과 감동을 전해줍니다.


이 외에도 <델타 보이즈>, <라멘덕후>, <심야식당 2>, <아버지의 마라탕>, <아루나의 미각> 등 다양한 영화가 상영되어, 각기 다른 시선으로 면 요리와 음식 문화를 조명해요.


최신 음식 영화를 소개하는 ‘무비 다이닝’ 섹션에서는 <고독한 미식가 더 무비>, <보통의 가족>, <코마다 위스키 패밀리> 등도 만날 수 있습니다.


체험형 프로그램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영화 관람을 넘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부산푸드필름페스타의 또 다른 매력이에요. ‘쿡! 톡!(Cook! Talk!)’에서는 상영 전 영화 속 음식 이야기를 관객과 함께 나누고, ‘푸드테라스’에서는 부산관광공사와 협업해 요트 투어와 함께하는 영화 관광 프로그램이 운영됩니다.


‘주주클럽’에서는 프로그래머와 술을 곁들여 미공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도 준비되어 있어요.



야외 행사장에서는 ‘포트럭 테이블’에서 자유롭게 음식을 즐길 수 있고, ‘푸드존’에서는 트렌디한 푸드트럭과 팝업스토어가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푸드테라피’에서는 직접 야채피자를 만들어보는 체험이 가능하고, 전문가와 함께하는 ‘푸드살롱’에서는 면을 주제로 한 푸드콘텐츠 토크가 펼쳐집니다.


영화와 음식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올해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야외 프로그램이 특히 강화되어, 영화의전당 일원에서 다양한 공연과 체험이 이어집니다.


뮤지컬 퍼포먼스팀 ‘세레나데’, 저글러 ‘오장욱’, 음악과 요리를 접목한 ‘꿈꾸는 요리사’ 등 이색 공연이 축제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줘요.


테마존에서는 지역의 개성 있는 면 요리 브랜드들이 참여해, 시간대별로 다양한 먹거리를 선보이기도 합니다.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개막식과 야외 상영을 무료로 개방하고, 일부 유료 프로그램(푸드테라스, 주주클럽, 푸드살롱, 푸드테라피 등)은 사전 예매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관람객을 위한 편의와 정보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푸드필름페스타는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영화의전당 일원에 다양한 안내와 쉼터, 야외 이동식 화장실 등 편의시설을 마련해두고 있어요. 행사장 접근성도 뛰어나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자가용으로 방문해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부산시와 영화의전당, 그리고 다양한 지역 기업과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이번 축제는, 영화와 음식이 어우러진 부산만의 문화적 정체성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어줍니다. 관객들은 영화 속 음식 이야기를 직접 맛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부산의 여름을 오감으로 만끽할 수 있답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제주 자연을 만끽하는 2025 강정마을 생태축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