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아름다움, 대청호오백리길 4·5구간 트래킹 가이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푸른 호수와 울창한 숲, 그리고 고즈넉한 마을이 어우러진 대전 대청호오백리길은 지속가능한 여행의 모범이 되고 있어요.


특히 4구간 ‘호반낭만길’과 5구간 ‘백골산성낭만길’은 봄의 대청호를 가장 아름답게 만날 수 있는 트레킹 코스로, 자연을 지키며 걷는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이 길을 따라 명상정원, 백골산성, 대청댐, 찬샘마을 등 다양한 명소도 함께 둘러볼 수 있죠. 오늘은 대청호오백리길 4·5구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4구간, 호반낭만길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대청호오백리길 4구간은 ‘호반낭만길’이라는 이름답게 대청호의 푸른 물결과 숲길이 조화를 이루는 구간이에요. 마산동 윗말뫼에서 출발해 신상교까지 약 12.5km, 평균 5~6시간이 소요되는 트레킹 코스입니다.


평탄한 길이 많아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이 걸을 수 있고, 호숫가를 따라 이어지는 데크길과 흙길, 그리고 곳곳에 설치된 벤치와 전망대 덕분에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요.



이 구간의 하이라이트는 명상정원입니다. 드라마 ‘슬픈 연가’와 영화 ‘7년의 밤’ 촬영지로도 유명한 이곳은 대청호를 바라보며 사색과 명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넓은 호수와 곡선미가 아름다운 모래사장, 그리고 한 폭의 그림 같은 ‘나 홀로 나무’가 인상적이죠.


5구간, 백골산성낭만길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5구간 ‘백골산성낭만길’은 신상교에서 출발해 백골산성을 지나 와정삼거리까지 약 13km, 5~6시간이 소요되는 중급 난이도의 트레킹 코스입니다. 이 구간은 대청호의 수변길과 숲길, 그리고 삼국시대에 축조된 백골산성을 아우르며, 자연과 역사가 공존하는 특별한 길이에요.



흥진마을 갈대·억새밭 추억길은 5-1구간의 대표적인 산책로로, 대청호를 가까이에서 바라보며 갈대와 억새가 어우러진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길 중간에는 전망대와 쉼터가 많아, 호수를 바라보며 잠시 쉬어가기에도 좋아요. 백골산성 정상에 오르면 대청호와 주변 산들이 한눈에 들어오는 탁 트인 전망이 펼쳐집니다. 봄철에는 산성 아래로 벚꽃길이 이어져, 화려한 벚꽃 터널을 걷는 듯한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트레킹과 함께 둘러볼 만한 주변 명소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대청댐은 대청호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호수와 산, 하늘이 어우러진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청댐 수문에서 쏟아지는 물줄기와 밤에 빛나는 야경은 꼭 한 번 볼 만해요. 대청댐 인근에는 대청공원과 물홍보관, 대청호수변공원 등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찬샘마을은 대청호 인근의 농촌 체험 학습지로, 전통적인 농촌 풍경과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요. 봄철에는 마을 주변으로 피어나는 꽃과 논밭 풍경이 아름답고,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명상정원은 4구간의 대표 명소로, 대청호의 풍경을 바라보며 사색과 명상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포토존과 쉼터, 흔들의자 등이 마련되어 있어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입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봄의 절정,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산책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