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소음에서 벗어난, 평화로운 작은 마을 3곳 추천"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진정한 휴식을 선사하는 곳은 어디일까요? 화려한 도시의 불빛 대신 별빛 가득한 하늘을, 자동차 경적 소리 대신 새소리를 들을 수 있는 곳.


세계 곳곳에는 아직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작은 마을들이 있습니다. 이곳들은 마치 시간이 멈춘 듯한 고요함과 아름다운 자연, 그리고 독특한 문화를 간직하고 있죠.


오늘은 세계의 휴식처같은 작은 마을 BEST 3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붓, 발리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인도네시아 발리 섬 중심부에 위치한 우붓은 영화 '먹고 기도하고 사랑하라'의 배경이 된 곳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우붓의 매력은 영화 속 장면들을 훨씬 뛰어넘죠.



우붓은 발리의 문화와 예술의 중심지로 불립니다. 마을 곳곳에는 갤러리와 공방들이 있어 발리의 전통 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어요. 특히 우붓 왕궁 앞에서 매일 저녁 열리는 전통 댄스 공연은 놓치지 말아야 할 볼거리입니다.


우붓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아름다운 자연입니다. 테갈랄랑 계단식 논은 우붓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예요. 끝없이 펼쳐진 초록빛 논은 마치 거대한 녹색 계단처럼 보입니다. 이른 아침 안개가 자욱한 계단식 논의 모습은 그야말로 환상적이죠.


우붓 몽키 포레스트는 자연 속에서 원숭이들과 교감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울창한 정글 속에 자리 잡은 사원들과 함께 수백 마리의 원숭이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우붓에서는 요가와 명상을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많은 리조트와 스튜디오에서 요가 클래스를 제공하고 있어 마음의 평화를 찾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죠.


할슈타트, 오스트리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오스트리아의 잘츠캄머구트 지역에 위치한 할슈타트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숫가 마을'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곳이죠.



할슈타트는 알프스 산맥과 할슈타트 호수 사이에 자리 잡고 있어 마치 동화 속 한 장면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호수를 따라 늘어선 파스텔 톤의 집들과 뒤로 보이는 웅장한 산맥이 만들어내는 조화는 그야말로 환상적이에요.


이 작은 마을의 역사는 무려 7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대부터 이곳에서는 소금 채굴이 이루어졌는데, 지금도 소금광산을 관광지로 개방하고 있어요. 광산 내부의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가는 체험은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할슈타트의 중심가를 걷다 보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좁은 골목길과 전통적인 건물들, 그리고 곳곳에 있는 꽃들이 마을의 분위기를 한층 더 아름답게 만들어주죠.


호수에서 보트를 타는 것도 할슈타트를 즐기는 좋은 방법입니다. 호수 위에서 바라보는 마을의 전경은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해요. 특히 안개가 자욱한 이른 아침이나 노을이 지는 저녁 시간의 풍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베라트, 알바니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알바니아의 베라트는 '천 개의 창문을 가진 도시'라는 별명을 가진 곳입니다. 이는 언덕 위에 늘어선 하얀 집들의 창문들이 마치 천 개의 눈처럼 보이기 때문이에요.



베라트는 200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오스만 제국 시대의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마치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마을의 상징인 베라트 성은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13세기에 지어진 이 성은 지금도 사람들이 살고 있는 '살아있는 성'으로 유명해요. 성 안에는 여러 개의 비잔틴 교회들이 있어 당시의 종교 예술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베라트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음식입니다. 알바니아 요리는 그리스, 이탈리아, 터키 요리의 영향을 받아 독특한 맛을 자랑하죠. 특히 베라트의 와인은 유명한데, 마을 곳곳에 있는 작은 와이너리들에서 시음을 해볼 수 있어요.


오스만 브리지는 베라트의 또 다른 명소입니다. 18세기에 지어진 이 다리는 오스만 제국 시대의 건축 기술을 보여주는 중요한 유산이에요. 다리 위에서 바라보는 오솜 강의 풍경은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잊혀진 고대 도시 4곳, 수천 년의 시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