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8월, 인생샷을 위한 능소화 명소 BEST 4"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짙은 초록이 무르익는 여름의 끝자락, 8월이면 도시 곳곳에서 주홍빛 꽃들이 조용히 피어오르는데요. 바로 능소화입니다. 담쟁이처럼 벽을 타고 오르거나, 정원 입구의 담장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이 꽃은, ‘지금 이 순간을 기억하고 싶다’는 마음이 들게 할 만큼 인상적인 아름다움을 뽐내는데요.


능소화는 매년 7월 중순부터 피기 시작해 8월에 절정을 맞이합니다. 연꽃이나 수국처럼 화려하지는 않지만, 능소화만의 조용하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는 여름의 깊이를 한층 더해주는데요. 그래서일까요, 카메라를 든 여행자들은 이 꽃을 따라 다니며 조용한 골목과 사찰, 공원을 찾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8월에 꼭 가야 할 국내 주홍빛 꽃길 능소화 명소 BEST 4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부천 중앙공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중앙공원은 도심 속에서 조용히 능소화를 감상할 수 있는 숨은 명소인데요. 공원 한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산책로 옆 담벼락에 길게 뻗은 능소화 덩굴이 여름이면 아름답게 피어올라, 그늘 아래 잠시 쉬며 감상하기에 딱 좋은 분위기를 만들어줍니다.


특히 이곳은 관광객보다는 인근 주민들이 즐겨 찾는 생활형 공원이어서, 북적이지 않고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인데요. 이른 아침이나 해 질 무렵의 햇살이 능소화 꽃잎을 비추는 풍경은 도심 한복판에서 만나는 뜻밖의 정적을 선물해 줍니다.


또한 부천중앙도서관, 중앙체육공원 등과도 인접해 있어 문화 산책과 함께 코스를 구성할 수 있는데요. 여름의 하루, 붉게 피어난 능소화 아래에서 조용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부천 중앙공원은 놓치지 말아야 할 곳입니다.



2. 아산 도고 신언리 벽화마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충남 아산의 도고 신언리 벽화마을은 오래된 골목 사이사이 능소화가 만개하는 감성적인 마을인데요. 마치 시간에 멈춘 듯한 풍경 속에 오렌지빛 꽃들이 흐드러지게 피어, 마을 전체를 하나의 그림처럼 바꿔놓습니다.


특히 담장 위를 타고 흐르는 능소화가 골목과 어우러지는 모습은 많은 사진가들에게 ‘능소화 출사지’로 손꼽힐 만큼 인상적인데요. 여름이면 주민들이 꽃 주변을 정성스럽게 가꾸기 때문에 더욱 고운 모습을 오래도록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마을은 비교적 조용하고 상업화되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 속에서 여유롭게 사진도 찍고 산책도 즐길 수 있는데요. 복잡한 피서지보다 조용한 골목길에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싶다면, 신언리 벽화마을의 능소화는 꼭 한 번 눈에 담아야 할 풍경입니다.



3. 부산 월륜사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연제구에 위치한 월륜사는 작고 조용한 사찰이지만, 능소화가 피어오르는 여름이면 누구보다 빛나는 풍경을 자랑하는데요. 특히 사찰 담장과 어우러진 능소화가 마치 한 폭의 동양화를 연상케 할 만큼 고즈넉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월륜사 입구 돌계단 옆으로 피어나는 능소화는 아침 햇살에 반짝이며 은은한 감동을 주는데요. 도시 가까이에 있으면서도 자연과 고찰, 꽃이 어우러진 풍경 덕분에 마음까지 차분해지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인근에 있는 금정산 둘레길과도 연결되어 있어 가벼운 산책 코스로도 적합합니다.


무더운 여름날, 조용한 산사에서 피어나는 붉은 능소화를 바라보며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월륜사는 그에 걸맞은 여름 명소인데요. 고요한 풍경 속에서 짧은 피서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4. 서울 뚝섬 한강공원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도심 속에서 능소화를 만나고 싶다면 서울 뚝섬 한강공원이 제격인데요. 넓은 한강변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 중 일부 구간에는 능소화가 길게 덩굴을 드리우며 여름의 정취를 더해줍니다. 특히 강바람과 꽃잎이 어우러지는 그 순간은 서울 한복판에서 만나는 작은 낭만입니다.


한강공원 내에선 피크닉과 함께 여유롭게 꽃을 감상할 수 있고, 주변 자전거 도로나 벤치에서 멀리 강변을 바라보며 쉬어가는 재미도 있는데요. 저녁 노을이 질 무렵 능소화 사이로 스며드는 빛은 일상 속 잠깐의 여행 같은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뚝섬역과 가까워 접근성도 뛰어나며, 한강 수영장이나 뚝섬 자벌레 등 여름철 즐길 거리도 함께 있어 코스 구성도 편리한데요. 짧은 시간 안에 도심 속 여름 풍경을 만끽하고 싶다면, 뚝섬 한강공원의 능소화는 확실한 만족을 줄 수 있는 장소입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092


keyword
작가의 이전글"캠핑의 성지, 경남 창원 소쿠리섬의 특별한 여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