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미디어아트 전시 공간 탐방: 새로운 시각적 경험"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뜨거운 8월, 예술과 첨단 기술이 만나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에서 새로운 시각적 경험을 누려보시길 바랍니다.



강렬한 빛과 오감 자극의 몰입형 공간, 그리고 국내외 작가들의 실험적인 작품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전국 대표 전시관 네 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아르떼뮤지엄(강릉·여수·제주·부산 등)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디스트릭트가 설립한 아르떼뮤지엄은 국내를 대표하는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 브랜드로, 강릉·여수·부산·제주 등지에 각각 대형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터널 네이처(Eternal Nature)’를 주제로 자연의 계절, 꽃, 바다, 폭포 등 다양한 환경을 프로젝션 맵핑, 다면 영상, 센서 인터랙션 등 첨단기술로 구현합니다.


어두운 전시장 안에서 펼쳐지는 거대 영상을 따라 걷다 보면 현실과 환상을 넘나드는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곳곳에 꾸며진 포토존과 동선 따라 펼쳐진 다양한 테마관은 가족·연인·친구와 특별한 추억을 남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2025 딜라이트 서울(디원, 종로구 율곡로 18)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도심 한복판에 문을 연 ‘2025 딜라이트 서울’은 3,300㎡, 6층 규모로 15개 이상의 테마관을 갖춘 대규모 미디어아트 전시 공간입니다.



서울의 과거와 미래, 도시의 시간과 기억, 인공적인 네온사인에서 전통 등불까지 광범위한 소재를 미디어 오브제와 빛, 사운드, 설치작품으로 풀어냅니다.


각각의 테마관에서는 보고, 듣고, 만지는 몰입 체험이 가능해 관객이 직접 작품의 일부가 된 듯한 생생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방문객 참여형 콘텐츠도 풍부해 혼자 있어도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 –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서소문본관)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시립미술관에서는 8월 26일부터 11월 23일까지 ‘제13회 서울미디어시티비엔날레’가 개최됩니다.



신비주의, 오컬트, 인공지능, 가상현실 등을 키워드로 국내외 작가들의 영상, 설치, 인터랙티브 아트까지 총망라된 작품들이 전시될 예정이에요.


서소문 본관 외에도 서울로미디어캔버스, 아뜰리에광화, 해치마당 미디어월 등 서울 도심 전역의 미디어아트 전시플랫폼에서도 다양한 미디어아트와 파사드·프로젝션 전시가 연계되어 여름 밤을 더욱 풍성하게 만듭니다.


뮤지엄헤이(파주)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파주 통일동산 관광특구 내에 위치한 뮤지엄헤이는 ‘인생의 아름다운 순간들’을 주제로 20여 가지 테마의 미디어아트 전시공간을 운영합니다.



대형 영상을 활용한 자연·일상·시공간의 이야기가 방문객과 소통하고, 다양한 체험형 작품으로 신진 미디어 아티스트의 창의성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오감을 자극하는 몰입형 전시에 더해, 실내외 다양한 포토존과 넓은 라운지가 마련되어 여유로운 관람이 가능합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102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인생샷 찍기 좋은 서핑 명소 BEST 4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