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가볼만한 곳 봄 여름 가을 겨울 여행코스
강원도에서 가장 유명한 지역을 뽑는다면 평창은 무조건 들어가 있을 정도로 유명한 명소인데요. 평창은 고요한 자연 속에서 아름다운 풍경이 조화롭게 펼쳐지며, 사계절 언제 방문하더라도 아름다운 경치를 약속하는 여행지입니다.
이런 유명한 여행지에서도 아직까지 유명하지 않은, 숨은 명소들이 숨어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평창 가볼만한 곳 BEST 7을 총정리하여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창으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이 글을 보고 자신만의 여행코스를 관광지도로 만들며 일정을 잡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평창 가볼만한 곳 BEST 7 총정리
- 목차 -
1. 육백마지기
2. 대관령 양 떼목장
3. 애니포레
4. 오대산 전나무숲길
5. 삼양목장
6. 백룡동굴
7. 발왕산 스카이워크
1. 육백마지기
육백마지기
✔ 강원 평창군 미탄면 회동리 1-14
✔ 연중무휴
평창 가볼만한 곳 첫 번째는 파란 하늘과 초원이 드넓게 펼쳐지며 아름다운 육백마지기입니다. 이곳에서는 아름다운 별바다를 구경할 수 있어 차박과 캠핑명소로도 유명한데요.
1,200m의 높은 고도를 차를 이용해 쉽게 방문도 가능하며, 곳곳에 포토존이 있어 인생사진을 많이 남길 수 있는데요.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지만, 특히 봄과 겨울에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봄에는 데이지와 같은 봄꽃이 피고, 겨울에는 설경이 매우 아름다우니 꼭 이 시기에 맞춰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대관령 양 떼목장
대관령 양 떼목장
✔ 평창군 대관령면 대관령마루길 483-32
✔ 매일 09:00 ~ 18:00
✅ 입장료 : 대인 7,000원 / 소인 5,000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대관령 양 떼목장은 한국의 알프스라고 불릴 정도의 경치를 자랑하는데요. 넓은 들판 위에서 양 떼가 뛰어노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힐링이 따로 없는 명소입니다.
높은 고도에 자리를 잡고 있어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며, 산책을 즐기다 보면 어느새 하늘을 걷는 느낌을 얻을 수 있는데요.
건초주기 체험과 같은 즐길거리도 있고, 평범한 산책로마저도 특별한 포토존이 되어주기에 사진 찍기를 좋아하거나 커플이라면 데이트 명소로 매우 좋습니다. 특히 가을철과 겨울철에 매우 아름다우니 참고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 애니포레
애니포레
✔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 매일 09:00 ~ 16:30
✅ 입장료 : 대인 7,000원 / 소인 6,000원
발왕산 중턱에 위치한 애니포레는 앞서 소개해드린 대관영 양 떼목장과 다른 매력이 있는 숨은 명소인데요. 이곳에서는 양들이 아닌 알파카들이 뛰어노는 비밀의 숲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애니', '포레'로 나 누지며 말 그대로 알파카목장과 가문비 치유의 숲, 두 가지 테마의 명소가 조화롭게 펼쳐져 있는데요.
애니포레에서는 알파카와 함께 교감도 가능하고 모노레일을 타고 가문비 치유의 숲 속에서 피톤치드 힐링을 즐길 수도 있는데요. 특히 치유의 숲에는 곳곳에 의자와 선베드가 위치해 있어, 산책도중 누워서 산림욕을 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4. 오대산 전나무숲길
오대산 전나무숲길
✔ 평창군 진부면 오대산로 350-7
✔ 연중무휴
오대산 전나무숲길은 오대산 국립공원 안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근처에 명소인 월정사도 있어 함께 방문해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내려놓고 편안한 감정이 드는 여행지입니다.
월정사 일주문에서부터 시작하는 오대산 전나무숲길은 약 1km에 달하는데요. 피톤치드를 흡수하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 코스로 제격인 곳입니다.
여름에는 초록잎의 전나무들로 힐링되고, 겨울에는 흰색으로 뒤덮여 조화로운 풍경을 만드는데요. 유명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로도 활용될 정도라고 하니 꼭 방문해야 할 평창 가볼만한 곳 필수코스입니다.
5. 삼양목장
삼양목장
✔ 평창군 대관령면 꽃밭양지길 708-9
✔ 매일 09:00 ~ 16:30
✅ 입장료 : 대인 12,000원 / 소인 10,000
✅ 홈페이지 바로가기
삼양목장은 대관령 양 떼목장과 늘 라이벌 구도라고 칭해질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목장인데요. 특히 정상인 동해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마음까지 뻥 뚫리게 만들어 주어 평창 여행 중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여행코스입니다.
양들이 목장 울타리 안에서 자유롭게 풀을 뜯고 놀고 있으며, 시기가 맞는다면 똑똑한 보더콜리가 양몰이를 하는 경관도 볼 수 있는데요.
겨울에는 목장에 동물들이 축사에 들어가며, 울타리 안에는 발자국 하나 없는 흰색의 평원이 파란 하늘과 풍력발전기로 조화롭게 느껴지는 명소입니다.
6. 백룡동굴
백룡동굴
✔ 평창군 미탄면 마하리
✔ 매일 09:00 ~ 15:00 (화요일 휴무)
✅ 입장료 : 18,000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많은 분들이 목장들만 다니느라 백룡동굴이 있는 줄도 모르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곳은 천연기념물 제260호로 등재된 천연석회 동굴인 숨은 명소입니다.
이곳은 천연기념물이기에 훼손을 막고자 제한적으로만 관람을 허가하고 있어 예약이 필수인데요. 해설자가 함께 동행하며 백룡동굴의 명소들을 소개해주고 설명도 해주기에 더욱 즐거운 구경을 할 수 있기로 유명합니다.
종유석이나 석순 등 다양한 석회생성물들을 보는 재미에, 관람시간 2시간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여행코스이니 꼭 방문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7. 발왕산 스카이워크
발왕산 스카이워크
✔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715
✔ 매일 09:30 ~ 17:30 (월요일 휴무)
✅ 왕복권 : 대인 25,000원 / 소인 21,000원
✅ 홈페이지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평창 가볼만한 곳은 발왕산 스카이워크입니다. 이곳은 케이블카 관광지중에서도 손꼽히는 경치를 자랑해 전국에서도 내로라할 여행코스로 유명한데요.
용평 리조트에서 국내 최장거리 케이블카를 타고 발왕산 위를 오르면, 발왕산 전망대에 당도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있는 스카이워크를 통해 발왕산 주변 전망을 한눈에 모두 담을 수 있으며, 아침에 방문하게 되면 웅장한 운해까지도 볼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높은 고도를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는 투명한 발판 위에서 사진도 남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대자연이 펼쳐지는 평창 가볼만한 곳들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서울에서 멀지 않아 당일치기로도 좋지만 평창을 모두 느끼기 위해서는 하루정도 머물다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언제 방문해도 아름다운 경치를 내뿜는 평창에서, 일상 속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 보내며 힐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