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서점과 근대 골목의 특별한 조화: 책과 예술이 숨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군산 책방 골목은 근대 시절의 건축물과 다양한 독립서점이 어우러진 공간으로, 책을 매개로 한 문화 산책을 즐기실 수 있는 곳이에요.



9월 현재, 군산에서는 북페어 등 책 관련 행사가 정기적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누구나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점을 이용하실 수 있답니다.


군산 시간여행마을의 주요 명소이자, 책과 도시문화가 조화를 이루는 지역이에요.


다양한 독립서점과 개성 있는 공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군산 책방 골목에는 마리서사, 리루서점 등 다양한 독립서점과 소규모 북카페가 운영되고 있어요.



서점마다 문학, 예술, 지역의 기록 등 특색 있는 도서와 전시를 선보이고 있어서 독서와 예술, 취향을 함께 즐기실 수 있답니다.


근대기 가옥을 활용한 공간이 많아 방문 자체가 특별한 경험이 되시다가 특별한 여운을 남기게 되어요.


책문화 행사의 지속적 개최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군산은 8월 말~9월 초를 중심으로 군산북페어 등 대규모 북 이벤트가 매년 열리고 있어요.



이 행사에는 지역의 서점, 출판사, 작가, 독립출판팀 등이 참여하며, 북토크·전시·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여 책방 골목이 더욱 활기를 띠고 있답니다.


행사 기간 외에도 다양한 저자 강연, 독서 모임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고요.


근대문화와 예술이 살아있는 골목길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책방 골목이 위치한 경암동·월명동 일대는 100년 넘은 적산가옥, 근대 한옥 등 다양한 건축물이 보존되어 있어요.



서점 외에도 아트숍, 소품가게, 근대 건축 공간이 모여 있어서 산책하며 책과 예술, 도시의 역사를 직접 느끼실 수 있답니다.


이 일대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시간여행마을’로 조성되다가 지금은 특별함을 더하고 있어요.


방문객을 위한 편의 및 교류 공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책방 골목 내 대부분의 서점이 북카페 형태로 운영돼 차와 함께 책을 읽으실 수 있으며, 방문객을 위한 소규모 독서 공간과 전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군산시는 책방 골목 일대 도로와 주차 공간을 정비하여 접근성을 높였답니다.


매주 주말에는 일부 서점에서 소규모 플리마켓, 북마켓이 함께 열리다가 누구나 자유롭게 구경하실 수 있는 공간이 되어가고 있어요.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67


keyword
작가의 이전글“숨겨진 매력 가득! 순천에서 꼭 가볼 곳 BEST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