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00년 한옥에서 즐기는 프랑스 가정식, 서울의 뉴트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서울 익선동은 1920년대에 조성된 한옥마을이 현대적인 감각과 만나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곳입니다.



오래된 한옥의 틀은 유지한 채 내부를 개조한 감각적인 상점들이 방문객을 맞이하는데요.


미로처럼 얽힌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면 개성 넘치는 맛집과 카페, 소품샵 등을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전통과 현대의 조화 속에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익선동의 매력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100년 역사를 간직한 도시형 한옥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익선동은 1920년대 서민들을 위해 조성된 도시형 한옥 주택지입니다.



웅장한 규모의 북촌 한옥마을과는 달리, 아기자기하고 소박한 한옥 약 110여 채가 오밀조밀 모여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낡은 한옥의 외관은 그대로 보존하면서 내부는 현대적인 카페나 레스토랑, 갤러리 등으로 개조한 상점들이 눈길을 끕니다.


이러한 공간들은 옛것과 새것이 공존하는 ‘뉴트로’ 감성을 자아내며 익선동만의 독특한 매력을 만들어 냅니다.


다채로운 공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익선동 골목에는 방문객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다채로운 공간이 가득합니다.



한옥에서 프랑스 가정식을 맛보거나, 전통주와 퓨전 한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정원에 기찻길을 깔아 놓은 독특한 콘셉트의 카페부터 자신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공방, 아기자기한 소품샵까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부합니다.


골목마다 개성 있는 가게들이 늘어서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골목마다 펼쳐지는 사진 명소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익선동의 또 다른 매력은 좁고 구불구불한 골목길 자체에 있습니다.



미로처럼 얽혀 있는 골목을 탐험하듯 걷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새로운 풍경과 마주하게 됩니다.


편안한 한옥의 분위기와 아기자기하게 꾸며진 가게 인테리어, 독특한 골목 풍경은 어디에서 사진을 찍어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안겨줍니다.


이 때문에 SNS에 올릴 ‘인생 사진’을 남기려는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대중교통으로 누리는 편리함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익선동은 서울의 중심인 종로3가에 위치해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지하철 1, 3, 5호선이 지나는 종로3가역에서 걸어서 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해 뚜벅이 여행자들에게 안성맞춤이죠.


또한 인사동, 종묘, 창덕궁 등 주변 주요 관광지와의 연계성도 높아 한국의 전통 문화를 경험하기 정말 좋아요.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667


keyword
작가의 이전글“헤드랜턴과 보트로 즐기는 원시 동굴 탐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