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도심 속 숲: 무료 힐링과 간편 산책의 매력"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성미산 숲길은 서울 도심에 있으면서도 자연의 정취와 조용함을 만끽할 수 있는 산책길이에요.



특히 10월, 선선한 바람 아래 숲의 기운이 가득한 길이어서 청년층에게 힐링 여행지로 추천됩니다.


분위기 있는 카페와 인기 베이커리, 트렌디한 식당들이 가까워서 산책 후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는 게 또 다른 매력이에요.


경로가 쉬운 편이라 운동화만 신고도 누구나 가볍게 걸을 수 있습니다.


성미산 숲길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성미산 숲길은 해발 약 66m로 도심 산책길 중에서도 부담 없이 오르내릴 수 있는 코스로, 숲이 울창하게 조성되어 있어 평소 도시의 소음에서 벗어나 나무와 흙길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숲길에 들어서면 나무 계단과 자연 그대로의 숲이 펼쳐지면서 다양한 야생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도심을 벗어나지 않고도 피톤치드 가득한 숲의 맑은 공기를 느낄 수 있어 청년층에게 휴식 공간으로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망리단길과의 연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성미산 숲길 주변에는 망원동의 트렌디한 카페들과 마포구에서 유명한 베이커리(성산 본점) 등의 인기 맛집들이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산책을 마치고 리치몬드 제과점이나 망리단길의 다양한 식당, 카페를 방문할 수 있어 힐링과 즐거움을 동시에 누릴 수 있습니다.


진입로가 많고 교통이 편리하며, 접근성 측면에서도 방문하기 좋은 장소로 젊은 세대 사이에서 소셜 미디어에 사진을 올리기 좋은 핫플로 꼽히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숲 운동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성미산 숲길은 약 3.5km 구간으로, 정상까지 오르는 시간도 짧고 경사도 높지 않아 등산이라고 하기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운동화만 신고 산책하듯 걸을 수 있기 때문에 체력 부담이 적다는 점이 20~30대가 많이 찾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산책 도중 벤치와 쉼터도 있어 잠시 쉬면서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고, 무리가 없는 코스이기에 친구 또는 혼자 방문하기에 적합합니다.


뷰포인트와 사진 스팟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숲길의 전망대에서는 성산동 일대, 내부순환로, 멀리 북한산의 능선 등 서울의 대표적인 풍경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작은 산책로지만 도심 속에서 이렇게 다양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을철 산책길로서 특별한 매력을 더합니다.


맑은 날에는 인근 산들과 마포구 일대가 한눈에 내려다보여, SNS 업로드용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853


keyword
작가의 이전글"이런 매력을 이제야? 11월 당일치기 오산 추천 명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