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말부터 강추위가 시작되며 본격적인 겨울의 절정으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런 날 일 수록 따뜻한 이불 속 귤을 까먹는 재미도 있지만 오직 겨울철에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축제들이 전국 방방곡곡에서 개최됩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겨울철 이색적 축제 4선을 소개합니다. 눈뿐만아니라 입과 손까지 든든해지는 축제이니 올 겨울 특별한 추억을 쌓으러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겨울공주 군밤축제
-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368 (신관동)
겨울 간식 밤을 맛볼 수 있는 공주 군밤 축제가 개최됩니다. '겨울공주 군밤축제'는 대표프로그램은 지름 2m에 달하는 대형화로에서 긴 알밤뜰망을 활용해 직접 품질좋은 공주 알밤을 구워먹는 '대형화로체험을 즐길 수 있는데요.
또 공주에서 생산된 지역 농축산물을 그릴위에서 구워 먹을 수 있는 '공주 군밤 그릴존,' 알밤관련 음식, 물품 만들기 체험이 있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니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지리산 함양고종시 곶감축제
-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교산리 1041 상림공원 고운광장
함양고종시 700여 농가에서 정성스레 감을 깎아 지리산과 덕유산의 맑은 바람으로 건조시켜 맛있기로 유명한 지리산 함양고종시에서 곶감축제개최됩니다.
함양고종시 곶감축제에서는 함양곶감 깜짝 경매, 타래곶감 재현, 곶감 떡 나눔 및 떡메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곶감디저트 만들기, 감깍기 체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트로트 가수 이찬원, 영기 , 박지현 등 많은 가수들의 축하 공연도 예정되어 있으니 다녀와보시길 바랍니다.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
- 강원특별자치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매년 1월 강원특별자치도 물 맑기로 유명한 화천에서 열리는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입니다. 화천천이 꽁꽁 얼어붙으면 얼음낚시, 맨손잡기 등으로 계곡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산천어를 잡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잡은 즉시 바로 회나 구이로 맛있게 먹을 수 있고 낚시 외에도 얼음썰매, 눈썰매, 봅슬레이 등의 다양한 겨울놀이등도 개최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기 좋은 축제입니다.
율봄식물원 딸기 시즌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도마리 84
- 입장료 1인 5,000원(소인,대인 공통 | 체험비 별도 발생
'농촌테마식물원'인 율봄식물원은 겨울철 달콤한 딸기 제철을 맞이해 율봄식물원 딸기 시즌을 개최합니다. 싱싱한 딸기를 직접 따는 수확 체험, 생 딸기를 이용해 만드는 딸기 쨈, 젤리, 빵 등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 2만 여평에 실외 공간에 조성된 야외 식물원으로 식물원과 레일썰매장 이용, 동물먹이 주기 체험, 마시멜로구워먹기등 상시 운영 체험을 제공합니다.
또 동절기 기간(12월 ~ 3월 31일) 입장 고객 1인 1매 동물먹이 또는 음료 교환(할인)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니 기간 내 방문하셔서 이벤트도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mytravelnot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