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은빛 억새밭과 오션뷰, 부산 가을 트레킹"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부산 가덕도의 최고봉인 연대봉은 산과 바다의 매력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트레킹 코스입니다.



높지 않은 산이지만 정상에서는 광활한 남해 바다와 부산 신항의 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특히 11월에는 산등성이를 따라 은빛 억새가 가득하여 가을 정취를 만끽하고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답니다.


복잡한 도심을 떠나 가볍게 몸을 움직이며 시원한 바닷바람과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완벽한 장소입니다.


360도 파노라마 오션뷰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가덕도의 최고봉인 연대봉 정상에 서면 사방으로 탁 트인 바다 전망이 펼쳐지는 것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남해의 푸른 바다와 수많은 섬들이 시원하게 눈에 들어오다가 날이 맑은 날에는 대마도까지 조망할 수 있어요.


산행의 피로를 잊게 할 만큼 압도적인 경관은 정상에서의 휴식 시간을 더욱 가치 있게 만들어줍니다.


이처럼 넓고 아름다운 해안선과 수평선이 끝없이 이어지는 풍경은 어디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장관이 된답니다.


늦가을 은빛 억새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연대봉의 가을은 정상 부근과 능선을 따라 광활하게 펼쳐지는 억새밭으로 유명합니다.



11월에는 햇빛을 받은 은빛 억새 물결이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이 절정을 이루어 감성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억새밭 사이로 난 길을 따라 걸어가다가 아름다운 계절의 정취를 만끽하고 특별한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어요.


서정적이면서도 시원한 바다를 배경으로 하는 억새 풍경은 여행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줍니다.


가볍게 즐기는 트레킹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연대봉은 높이가 약 459m로, 부담스럽지 않은 난이도의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 편입니다.



천성동이나 지양곡 주차장 등 다양한 출발 지점에서 정상까지 1~2시간 내외로 오를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어요.


단시간에 산행의 재미와 더불어 최고 수준의 풍경을 동시에 보상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아웃도어 활동이 가능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벗어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몸에 활력을 불어넣는 건강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이색적인 조망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정상에는 봉수대의 흔적인 연대가 남아 있어 역사적인 분위기를 더하지만, 눈앞에는 현대적인 풍경이 펼쳐집니다.



연대봉에서는 세계적인 규모의 부산 신항이 바다를 메우는 듯한 웅장하고 독특한 모습을 조망할 수 있어요.


또한 가덕도 끝자락에 자리한 아름다운 가덕도 등대의 모습까지 볼 수 있어 자연과 산업, 역사가 공존하는 이색적인 조망이 가능합니다.


특히 해 질 녘 항구의 조명이 켜지기 시작하는 풍경은 낮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방문객의 시선을 사로잡는답니다.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0940


keyword
작가의 이전글"황금빛 갈대 물결, 남도에서 만나는 뉴트로 생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