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m LED로 구현한 초대형 핑크 고래의 디지털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매서운 칼바람이 부는 12월, 따뜻한 실내에서 환상적인 시각적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 리조트 오로라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미디어 아트로 방문객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어요.


단순한 리조트 이동 통로를 넘어 하나의 거대한 예술 공간으로 재탄생한 이곳에서 특별한 연말 추억을 남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150m 길이의 초대형 LED 스크린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오로라 거리에 들어서는 순간 가장 먼저 시선을 압도하는 것은 천장과 벽면을 가득 채운 거대한 LED 스크린입니다.



길이 150m에 달하는 이 스크린은 초고화질 해상도를 구현하여 실제 숲이나 바닷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해요.


단순히 평면적인 영상 송출을 넘어 곡선형으로 설계된 천장 구조 덕분에 시야 가득 꽉 찬 영상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높은 층고와 웅장한 사운드가 화면과 어우러져 마치 거대한 미디어 아트 전시관에 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내요.


매 정각 펼쳐지는 고래의 유영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매시간 정각과 30분마다 상영되는 메인 미디어 아트 쇼인 ‘언더 더 블루 랜드’입니다.



거대한 핑크 고래와 다양한 해양 생물들이 천장을 유영하는 모습은 마치 심해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신비로운 경험을 제공해요.


영상이 시작되면 웅장한 음악과 함께 바닷속 풍경이 펼쳐지며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냅니다.


약 3분가량 진행되는 짧은 쇼지만 강렬한 시각적 충격을 주어 스마트폰 카메라를 켜지 않을 수 없게 만들어요.


키네틱 샹들리에가 있는 로툰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오로라 거리 끝에는 키네틱 샹들리에가 설치된 다목적 원형 홀인 ‘로툰다’가 위치해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개별적으로 구동되는 156개의 LED 패널들이 다양한 패턴과 모양을 만들어내며 화려한 조명 쇼를 선보여요.


거리 양옆으로 늘어선 레스토랑과 바, 쇼핑 공간들도 이국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져 있어 배경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세련된 조형물과 다채로운 빛의 향연 덕분에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날씨 걱정 없는 실내 공간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한파가 기승을 부리는 12월에도 날씨와 상관없이 가벼운 옷차림으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큰 매력 포인트입니다.



리조트 내부 시설인 만큼 쾌적한 온도와 환경이 유지되어 두꺼운 외투 없이도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어요.


별도의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거리를 걸으며 수준 높은 미디어 아트를 감상할 수 있어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습니다.


공항과 인접한 지리적 이점 덕분에 여행의 시작이나 끝에 가볍게 들러 분위기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에요.


https://tourtoctoc.com/news/articleView.html?idxno=11217


keyword
작가의 이전글"찰나에 담긴 인생샷... 얼음 장벽의 겨울 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