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제주하면 동백꽃을 많이들 떠올리실텐데요. 제주도에서는 일찍 피는 유채꽃 종자을 심어서 1월 말에서 2월 초부터 유채꽃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2월 내륙은 아직 춥지만 제주도는 이미 섬 전체가 노란빛으로 물이드는데요.
더욱이 올해는 따뜻한 날씨 덕에 벌써부터 유채꽃이 피었다는 소식이 들려옵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2월부터 가기 좋은 제주도 유채꽃 명소 4곳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엉덩물계곡
엉덩물계곡은 계곡과 바다가 맞닿아 있는 독특한 지형을 자랑하는 숨은 명소로 여름철이명 경사를 따라 유채꽃들이 만개해 독특한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경사가 있다보니 유채꽃이 계단식으로 자리하고 있어 입체적인 풍경을 마주할 수 있으며, 푸른 바다와 웅장한 바위 절벽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풍경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입니다.
경사가 다소 있는 편이지만 현재는 방문하는 이들이 편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길이 잘 정돈되어 있어 보다 편리하게 방문가능합니다.
서우봉
청록색 바다와 함께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서우봉입니다. 서우봉은 봄에는 유채꽃, 여름에는 해바라기, 가을에는 코스모스등 계절별 만개한 꽃을 만나볼 수 있는 제주 명소입니다.
특히 봄이면 들판을 물들인 노란색의 유채꽃과 푸른빛 바다, 맑은 하늘은 마치 싱그러운 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서우봉은 노을 명소로도 유명한데요. 낮시간도 좋지만 일몰 시간대에 방문하여 주홍빛 석양을 배경으로 감성 있는 사진을 남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산방산 유채꽃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제주도 수많은 유채꽃 명소 중 산방산 유채꽃밭은 웅장한 바위산 산방산을 뒷 배경 삼아 펼쳐지는 유채꽃을 관람할 수 있어 손꼽히는 유채꽃 명소입니다.
높이 395m의 산방산이 하늘로 우뚝 솟아 있고, 그 아래로 끝없이 이어지는 유채꽃밭이 장관을 제주스러움이 가득 느껴지는 인생샷을 남겨볼 수 도 있습니다.
또 산방산 유채꽃밭 인근에는 용머리해안과 산방산 탄산온천 그리고 승마체험까지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산방산에서 2월 제주 여행시 유채꽃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휴애리 유채꽃 축제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신례동로 256 휴애리
- 2025.01.20 ~ 2025.04.13
1월 말부터 휴애리에서는 2025 휴애리 유채꽃축제이 개최됩니다. 휴애리 유채꽃 축제에는 샛노란 유채꽃들이 흐르지게 피어 이른 봄기운을 느낄 수 있어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유채꽃 뿐만 아니라 흑돼지과 교감하는 체험, 산토끼, 돼지, 염소, 말등 동물먹이주기체험과 전통놀이등을 다양한 상설체험 프로그램도 진행 중이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도 좋은 제주 유채꽃 명소입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