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포문 여는 매화는 다른 봄꽃보다 일찍히 봄일 알려 3월 초부터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전남 광양에 위치한 매화마을은 이런 매화가 군락을 이뤄 매년 국내 첫 봄꽃 축제인 광양매화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3월 7일부터 광양매화축제가 개최 예정인데요. 광양은 매화외에도 벚꽃등 갖가지 봄 기운이 가득한 곳이 봄의 시작을 매화축제를 방문해 화사하게 출발해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1. 광양매화축제
- 전남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
봄이 되면 온 마을이 눈부신 하얀 매화로 뒤덮이는 광양매화마을에서는 매년 봄 광양 매화축제가 개최됩니다. 봄의 포문을 여는 광양 매화마을은 매년 3월 초 하얀 매화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는데요.
올해 광양 매화축제는 3월 7일부터 3월 16일까지로 예정되어 있습니요. 축제기간 매화마을 곳곳에 하얀 매화가 수려하게 피어 사을 남기기 좋으며 특히 마을 중간중간 야외 식당에서는 매화를 감상하며 파전과 막걸리를 즐길수도 있습니다.
또 축제 기간 '텐트 밖은 섬진강', 매화 팜파티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될 예정이니 기분 좋은 봄의 시작을 느낄 수 있는 광양매화축제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섬진강변은 봄에는 매화와 벚꽃이, 여름엔 녹음,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한적한 강 풍경이 매력적인 광양 명소입니다.
특히 봄이면 하얀 매화와 함께 벚꽃이 만개를 해 환상적인 풍경을 만나볼 수 있어 드라이브와 라이딩명소로 인기있는데요.
특히 섬진강 줄기를 따라 펼쳐진 매화나무 사이로 걷다 보면 봄날의 포근한 기운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으며 매화가 진 후 해사한 봄꽃이 가득 피면 벚꽃 축제도 열리니 오랜 기간 봄을 즐기기 좋은 명소로 추천드립니다.
광양 불고기 특화거리
광양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광양불고기’는 얇게 저민 소고기를 숯불에 구워 달콤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인 광양 특색 음식입니다.
특히 광양 불고기 특화거리는 오랜 기간 전통 방식으로 광양불고기 식당들이 모여있어 매화와 벚꽃 감상 후 든든하게 배를 채우기 위해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광양 구봉산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광양향과 함께 너른 바다를 볼 수 있어 탁 트인 뷰와 잘 조성된 공원이 있어 봄철 인기있는 광양 명소입니다. 광양 구봉산 정상까지 차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 편히 방문할 수 있는데요.
특히 구봉산 정상 인근 카페 거리 카페들에서는 통창을 통해 탁트인 뷰와 디저트를 즐기며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으니 해가 질무렵과 해가 뜰 무렵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