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파크 종류별로 모아 추천한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많은 분들이 소중한 사람과 추억을 쌓기 위해 놀이공원과 같은 테마파크를 찾고 있는데요. 국내에 수많은 테마파크 중에서 자신의 취향에 맞는 테마파크를 찾는 게 어렵기 마련입니다.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국내 테마파크 6곳을 선정해 추천해 드립니다. 짜릿한 어트렉션들로 하여금 소중한 사람들과 소중한 추억을 많이 쌓아보시길 바랍니다.
각 테마파크의 입장료는 네이버예약을 기준으로 선정되어 있으며, 테마파크 별로 특가혜택을 통해 저렴하게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니 방문 전 저렴한 경로를 참고해 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국내 테마파크 추천 BEST 6
- 목차 -
1. 롯데월드 어드벤처
2. 에버랜드
3. 이월드
4. 경주월드
5. 서울랜드
6. 레고랜드 코리아
1. 롯데월드 어드벤처
1. 롯데월드 어드벤처
✔ 위치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240
✔ 운영시간 : 10:00 ~ 21:00 평일 / 10:00 ~ 22:00 주말
✅ 입장료 : 4월 기준 종일권 42,000원
✅ 추천 어트랙션 : 번지드롭, 아틀란티스, 후렌치 레볼루션
1989년 당시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라는 이름으로 올해 개장 35주년을 맞이한 롯데월드 어드벤처입니다. 실내 어드벤처와 실외 어드벤처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각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가 많습니다.
서울 도심 한복판, 특히 서울의 교통중심지 잠실에 위치해 있어, 국내 테마파크 중에서 가장 접근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연간 약 800만 명이 방문하는 대한민국 대표 테마파크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총합 51개의 어트랙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새로운 어트랙션을 준비해 나갈 것을 약속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어트랙션은 아틀란티스로 첫 타임에 못 탄다면, 매직패스가 아니면 못 탄다 라는 불문율이 있을 정도입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에는 탑승예약 시스템인 매직패스가 두 가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고객에게 주어지는 3번 주어지는 일반 매직패스와 유료로 구매할 수 있는 매직패스 프리미엄은 5회, 7회가 있습니다 자유이용권 구입 후 별도 구매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에버랜드
2. 에버랜드
✔ 위치 :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 운영시간 : 매일 10:00 ~ 22:00
✅ 입장료 : 4월 기준 종일권 48,000원
✅ 추천 어트랙션 : T익스프레스, 사파리월드, 아마존 익스프레스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항상 1, 2위를 다투는 에버랜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입니다. 또한 큰 규모만큼 축제를 자주 하는데, '축제가 없는 날이 없을 정도이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규모가 넓은 만큼 자연의 느낌을 강조하여, 특히 봄에 하는 봄축제가 매우 인기 있는데요. 롯데월드와의 차별점은 단연 동물원과 사파리가 있다는 점인데, 이로 인해 에버랜드에 가면 놀이기구파와 동물원파로 나누어질 정도입니다.
대표 어트렉션은 단연 T익스프레스로 최내 낙하각 77도의 최대 속도 104km를 자랑할 정도로 매우 빠른데요. 또한 에버랜드에서는 국내 유일의 판다들을 볼 수 있기로도 유명합니다.
에버랜드도 롯데월드와 같이 Q패스라는 예약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다만 아쉬운 점은 Q패스를 이용 가능한 어트랙션 수가 한정되어 있으며, 방문 예정일 7일 전부터 예약을 해야 하는데 선착순으로 정해진 수량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3. 이월드
3. 이월드
✔ 위치 : 대구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 운영시간 : 10:00 ~ 21:00 평일 / 10:00 ~ 22:00 주말
✅ 입장료 : 4월 기준 자유이용권 27,900원
✅ 추천 어트랙션 :메가스윙 360, 부메랑
영남권 최대 규모의 테마파크 이월드는 어트렉션도 어트렉션이지만, 매우 아름다운 풍경으로 인해 사랑을 받고 있는 명소인데요. 그중 봄에 피어오르는 꽃들로 하여금 축제를 아름답게 하여, 대구 대표 인생샷 명소라는 별명도 함께 가지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유명한 어트랙션은 메가스윙 360입니다. 마치 자이로스윙과 흡사한 놀이기구가 360도 회전하며, 무중력을 체험하게 할 정도로 이월드 내 가장 무서운 놀이기구로 유명합니다.
주로 아이들이 즐기기 좋은 어트랙션이 많은 편인데요. 이로 인해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은 편에 속하고 있습니다.
최근 83타워 불꽃놀이가 유명해지고 있으며, 봄철 벚꽃 및 튤립축제가 유명합니다. 그 외에 4계절 내내 달라지는 꽃정원이 있어 꽃놀이를 하러 이월드를 간다는 말이 생겨나고 있을 정도로 아름다운 광경을 선사해 줍니다.
4. 경주월드
4. 경주월드
✔ 위치 : 경북 경주시 보문로 544
✔ 운영시간 : 10:00 ~ 18:00 평일 / 10:00 ~ 20:00 주말
✅ 입장료 : 4월 A시즌 종일권 34,900원
✅ 추천 어트랙션 : 파에톤, 메가드롭, 드라켄
경주월드는 이월드만큼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국내 테마파크 중에서 가장 격렬하고 무서운 어트랙션을 가장 많이 굴리는 곳으로 유명한데요. 인지도 면에서는 수도권의 대표 테마파크에게는 밀리지만 무섭기로 가장 특화되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어트랙션에 도전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로 인해 인근 영남지방은 물론, 수도권이나 전라도에서도 많이 방문하는 명소 중 한 곳입니다. 특히 관광도시인 경주에 위치해 있는 만큼 명소를 즐기는 김에 이곳도 꼭 방문하길 추천한다는 글도 쏟아지고 있는데요.
대표 어트랙션은 파에톤과 드라켄으로 둘이 어느 코스터가 더 낫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양대 기함급 어트랙션입니다. 그중에서도 파에톤은 출발할 때 바닥이 밑으로 꺼지며 더욱 스릴을 강조하니 꼭 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5. 서울랜드
5. 서울랜드
✔ 위치 : 경기 과천시 광명로 181
✔ 운영시간 : 10:00 ~ 21:00 평일 / 10:00 ~ 22:00 주말
✅ 입장료 : 종일권 31,900원
✅ 추천 어트랙션 : 블랙홀 2000, 샷드롭, 킹바이킹
이름은 서울랜드이지만 과천시에 위치한 신기한 테마파크로, 수도권에 거주 중인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학교 체험학습으로 가봤을 정도로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테마파크입니다.
옛날 에버랜드, 롯데월드 어드밴처와 함께 국내 테마파크 빅3에 올라갈 정도로 위상이 대단했으나, 새로운 어트랙션의 도입이 나머지 두 놀이동산보다 적극적이지 못해 점차 격차가 벌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봄철 대공원역에서 내려 서울랜드로 가는 길에 벚꽃이 깔리며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는데요. 이로 인해 피크닉 겸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고객이 많아지며 힐링의 대명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서울랜드로 들어가는 방법은 걸어가는 법 외에 두 가지가 있는데, 코끼리열차와 리프트를 이용해 쉽게 갈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각자 장단점이 있으나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레고랜드 코리아
6. 레고랜드 코리아
✔ 위치 : 강원 춘천시 하중도길 128
✔ 운영시간 : 매일 10:00 ~ 18:00
✅ 입장료 : 주중 1일 이용권 54,000원
✅ 추천 어트랙션 : 드래곤 코스터, 스플래쉬 배틀
비교적 최근에 개장한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레고랜드이자,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의 레고랜드로 유명합니다. 국내 처음으로 개장된 글로벌 프랜차이즈 테마파크이기도 합니다.
약 36개의 어트랙션 수를 가지고 있는데 어트랙션마다 레고라는 테마가 확실한 탓인지,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 다른 타 테마파크에 비해 전체적으로 완만한 편이기 때문에, 스릴을 기대하고 간다면 실망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데요. 아이들에게 추억을 선사해 줄 목적으로 가족단위로 방문하는 것이라면 추천드리는 테마파크입니다.
이곳에서는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레고 장난감들도 많이 판매 중에 있으니, 레고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한정판 레고 장난감도 함께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국내에 있는 테마파크 6곳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른들에게는 스릴을 아이들에게는 추억을 선사해 주는 곳으로 거리상으로 좋거나 취향에 맞는 놀이기구를 찾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엄청난 스릴을 찾는 분들이라면 롯데월드, 경주랜드를 추천드리며, 아이들과 꽃놀이 겸 방문해 보고 싶다고 하시면 이월드와 서울랜드를 추천드립니다. 다양한 밸런스가 잡혀있고 다양한 동물을 만나보고 싶다면 에버랜드를 단독으로 추천드리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