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가 마지막 기회! 이팝나무 군락지 탐방"

by 여행톡톡
temp.jpg 게티이미지

흐드러지는 흰 눈처럼, 나무에 피어난 하얀 이팝꽃이 봄의 절정을 알리고 있습니다. 벚꽃이 지나가고 초록이 짙어질 즈음, 단 일주일 남짓한 기간 동안만 만날 수 있는 이팝나무의 향연.



temp.jpg 게티이미지

그 중에서도 밀양 위양지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대형 이팝나무 군락지로, 매년 5월 초가 되면 눈부신 하얀 세상이 펼쳐지는 2025년 5월 가볼만한 곳인데요.



temp.jpg 게티이미지

올해도 어김없이 하얀 팝콘같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밀양 위양지 이팝나무는 이번 주를 놓치면, 내년까지는 기다려야 해 꼭 이번 주에 방문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temp.jpg 게티이미지

경상남도 밀양시 부북면 위양로 273-36에 위치한 밀양 위양지는 신라시대 농사용으로 만들어진 못으로, '천년의 연못'이라고 불릴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밀양시 여행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temp.jpg 게티이미지

봄이 되면 새하얀 이팝나무가 그 자태를 뽐내기로 유명하고, 가을에는 물가에 비치는 주홍빛 낙엽 명소로도 잘 알려져있는데요. 특히 이팝나무 인생샷을 찍기에 더할나위없이 완벽한 곳으로도 추천드리는 밀양 추천 여행지입니다.



temp.jpg 게티이미지

특히 이른 아침 물안개가 낀 시간대에는 사진작가들이 삼각대를 펼치고 명장면을 기다리는 풍경을 볼 수 있는 이색 봄 여행지입니다. 매년 5월 초면 이팝나무가 하얀 눈처럼 피어나며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 중 하나로 꼽히는 밀양시 위양지인데요. 물 위에 비친 이팝나무 꽃과 고즈넉한 정자가 어우러져 한 폭의 수묵화를 떠올리게 합니다.



temp.jpg 게티이미지

밀양 위양지에 자차로 이동하실 분들은 무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팝나무 개화 시기나 주말, 공휴일 등 방문객이 많은 시기에는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혼잡을 피하기 위해서는 평일이나 이른 아침 시간대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5월, 제주에서 만나는 숨겨진 장미 명소 4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