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이찬원·송가인, 소백산철쭉제 2025 일정 공개!"

by 여행톡톡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트로트 팬이라면, 그리고 봄꽃과 산행을 사랑하는 자연 애호가라면, <b>이번 주말 단양은 무조건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한다. </b>매년 5월, 철쭉이 흐드러지게 피는 소백산 정상에서 열리는 ‘단양 소백산철쭉제’가 2025년에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temp.jpg 게티이미지

게다가 올해는 트롯계의 스타 <b>이찬원</b>과 <b>송가인</b>이 축하 무대에 선다고 하니, 그야말로 트롯과 자연, 감동이 모두 어우러지는 <b>힐링 페스티벌</b>이 될 전망이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올해로 26회를 맞이하는 ‘단양 소백산철쭉제 2025’가 오는 <b>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b> 3일간 소백산국립공원 비로봉 일원과 단양읍 상상의 거리 등지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이번 축제의 가장 큰 하이라이트는 단연 <b>6월 1일 저녁 7시</b>, 단양읍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 축하공연이다. 트로트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b>이찬원</b>, <b>송가인</b>, <b>김다현</b> 등 대세 아티스트가 출연을 확정지으며, 지역 축제 이상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철쭉으로 붉게 물든 소백산 자락에서 라이브로 울려 퍼질 트로트 무대는, 이번 봄 가장 감동적인 순간으로 기록될 만하다.



temp.jpg 온라인 커뮤니티

단양 소백산철쭉제 2025는 축제 기간 동안 <b>불꽃을 활용한 레이져쇼</b>, 철쭉하모니 콘서트(송가인, 복지은,판타지보이스, 해바라기), 전통문화 체험 부스, 개막콘서트(이찬원, 클라씨,왁스,김지훈), 재미철철 감성쭉쭉 먹거리 체험(전통주,이색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temp.jpg 게티 이미지

5월 소백산 정상에 핀 철쭉을 즐기며 산행은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을 정도로 비교적 무난한 편이지만, 초여름 햇살이 강해질 수 있으니 <b>등산화와 바람막이, 모자, 썬크림</b> 등 기본 장비는 챙기는 것이 좋다. 축제 일정과 함께 여행 동선을 짜두면 하루가 꽉 찰 만큼 알찬 단양 여행이 가능하다.



temp.jpg 게티 이미지

단양군은 올해 축제를 통해 지역 문화와 자연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봄의 기억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b>단양 소백산철쭉제</b>는 그저 꽃을 보는 행사를 넘어, <b>자연을 걷고 음악을 듣고 지역을 체험하는 종합 여행축제</b>로 거듭나고 있으니 화창한 봄날의 5월에 꼭 방문해보길 바란다.



단양 소백산 철쭉제 2025
✅2025.05.22 ~ 2025.05.25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38
✅무료
https://www.tourtoctoc.com/news/articleList.html?view_type=sm
keyword
작가의 이전글"산과 분수를 즐기는 정읍 여름 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