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기록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이첼 Oct 13. 2019

주관적인 방콕 맛집 (가족여행)

맛있다니까요? 태국 초보 가족과 가기에도 좋습니다

언제 가도 방콕은 먹기 좋은 도시다. 푸팟퐁커리, 똠양꿍, 쌀국수, 코코넛 아이스크림까지

 태국은 아열대 기후로 곡창지대이자 열대과일, 향신료까지 풍부한 나라다. 게다가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와 달리 단 한 번도 외세의 침략을 받지 않아 식량난 걱정 없이 태국만의 식문화를 키워왔다. 물론 음식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고소하고 맵고 은근한 신맛도 나는 편이다. 오늘은 사원을 방문한 후에 또 열심히 먹고 왔다.


브런치가 먹고 싶다면 이 글을 추천드립니다 :)

https://brunch.co.kr/@rachelinseoul/52


태국 왕궁


Mazzaro 마자로

#태국퓨전음식 #이탈리안+타이푸드 #파스타 #모닝글로리 #푸팟퐁커리

태국 여행이 처음이고 , 로컬 음식이 아직은 두렵다면 태국 퓨전 음식으로 시작해보자.

파스타도 먹고 싶고, 태국 음식도 먹고 싶어서 퓨전 방콕 음식을 시도해보기로 했다. 마자로는 천장이 높은 모던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가족들과 가기에도 괜찮은 곳이다. 로컬 향이 강하지 않아 장단점이 있겠지만 큰 호불호는 없을 것이다.

맥주는 태국이니 싱하 맥주를 시켰다. 우선 꼭 먹어야 하는 칠리, 마늘이 곁들여진 짭짤한 모닝글로리 볶음부터 골랐다. 푸팟퐁커리, 그리고 시그니처 파스타, 오징어튀김 그리고 피자까지 욕심껏 주문 완료.


위치는 샹그릴라 호텔에서 도보 5분 거리로, 짜오프라야 강과 가깝다. 식사 후에 Sathon Pier 사톤 선착장으로 걸어가기 좋은 거리다.  물론 로컬 분위기가 물씬 인 곳은 아닐지만 높은 천장의 깔끔한 레스토랑이라 태국 음식이 낯설거나 적당한 퓨전음식이 먹고 싶다면 가기 딱 좋다. 파스타면도 수제로 만든다고 했는데 그래서인지 피자보다는 시그니처 씨푸드 파스타가 맛있었다.


Mazzaro 마자로

주소: Charoen Krung 42/1 Alley, Bang Rak, Bangkok 10500

영업시간: 월 ~ 일 오전 11시 ~ 오후 11:30

전화번호: +62 2 101 6488



램차런씨푸드

#농어튀김 #태국음식 #해산물 #칠리새우 #게살볶음밥 #방콕맛집

대표 메뉴: 농어 튀김

같이 여행을 갔던 동생은 이 식당 때문에 다시 오고 싶다고 했다. 인테리어가 인상적이거나 이 곳만의 분위기가 있는 곳은 아니지만 전반적인 메뉴가 한국인 입맛에 잘 맞을 것 같다.

특히 피시소스(남 쁠라)가 곁들여진 바삭바삭한 농어 튀김과 게살 볶음밥의 조합이 너무 맛있었다.


주로 간장, 된장 콩을 이용한 소스를 사용하는 대두장 문화권인 우리나라와 달리 태국은 어장 문화권에 속한다. 피시 소스는 간단하게 말하면 물고기를 발효시켜 만든 액젓으로 멸치 액젓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참고로  태국 내에서도 기후가 비교적 서늘한 치앙마이 일대에서는 콩을 발효시켜 조미료로 사용하는 곳도 있다.


아이콘시암, 센트럴월드 등 유명 쇼핑몰에 입점해있는 레스토랑이라 늘 사람이 사람이 북적북적하고 복잡하기는 하지만 식사는 금방 나오는 편이다. 태국 현지의 마늘과 고추가 들어간 소스들의 단짠단짠 조합이 입맛을 돋운다. 체인이 여러 곳에 있으니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될 것 같다.


Laem Charoen Seafood 램차런씨푸드

주소: 191 Si Lom, Silom,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 실롬 컴플렉스

영업시간: 오전 10:30 ~ 오후 9:30

전화번호: +66 2 231 3155



El Gaucho 엘 가우초 Argentinian Steak House

#스테이트 #JMT... #고기 #분위기 #데이트

가격대는 다소 있지만 그만큼 맛있는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태국 물가 대비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스테이크가 먹고 싶은 여행자라면 한 번쯤은 가볼만한 곳이다. 높은 천장과 샹들리에 그리고 붉은빛 카펫이 깔려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육즙 가득한 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이다. 아르헨티나식 스테이크 집이라고 되어있지만 호주 블랙 앵거스와 미국산 프라임 등급을 주로 사용하고, 분위기나 맛은 오히려 뉴욕과 비슷하다고 느꼈다.  


메뉴를 주문하면 버터, 통마늘, 오일이 같이 나오는 식전 빵이 나오는데 빵순이라 그런지 이 식전 빵 조합이 너무 맛있었다.


알고 보니 베트남, 필리핀, 태국, 홍콩 등 동남아시아 곳곳에 체인을 가지고 있었다. 베트남에서 성공한 모델을 그래도 태국에 적용했다고 한다. 방콕에는 총 5개 지점이 있는데 이번에 방문했던 곳은 수쿰빗 아속 점으로 터미널 21 쇼핑몰 옆에 위치한 곳이다.


와인 리스트도 꽤나 괜찮으니 본 메뉴에 와인을 함께 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엘 가우초 El Gaucho Argentinian Steakhouse

주소: 8 4-7 Soi Sukhumvit 19, Khlong Toei Nuea, Watthana, Bangkok 10110 태국

영업시간: 월 ~ 일 오전 11시 ~ 오전 12시

전화번호: +66 2 255 2864


Cafe Velodome 카페 벨로돔

#사원근처 #아이스커피 #볶음밥 #피콜로라떼 #디저트

무덥고 습한 방콕의 날씨에 사원을 돌아보는 건 아름답지만 만만치 않은 일이었다. 사원에서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사원을 둘러보고 나서 더위에 지칠 때  찾아가기 안성맞춤이다. 근처에 이렇다 할 다른 카페가 많지 않아서 기대 없이 갔는데 다양하고 저렴한  메뉴, 자연 친화적인 분위기가 만족스러웠다.


시원한 아이스라떼가 간절해 찾아갔는데 앉은 김에 식사까지 하고 와버렸다..^_^..


분위기도 깔끔하고, 쉬어가기 좋다. 머핀, 크로와상, 도넛, 케이크류의 디저트부터 볶음밥, 파스타류로 간단하게 식사를 할 수도 있다. 제일 왼쪽에 있는 작고 네모난 모양의 햄이 같이 나오는 볶음밥은 Bacon with black pepper and galic on rice with Egg (89 Baht)라고 불리는 메뉴인데 스팸 볶음밥 같은 맛이다.



카페 벨로 돔 Cafe Velodom

주소: 2 Thammasat University Phra Chan Alley Phra Borom Maha Ratchawang Phra Nakhon Bangkok 10200

영업시간: 월 ~ 일 오전 8시 ~ 오후 8시

전화번호: +66 2 623 6340


cf:)) 태국 음식을 시킬 때 알아두면 좋은 팁들

재료

생선: 쁠라

새우: 꿍

게: 뿌

오징어 : 쁠라믁

조리방법

볶음: 팟

구이: 양, 파우

튀김: 텃

찜: 능, 뚠

끓임: 똠

무침: 양


매거진의 이전글 똠얌꿍...나쁘지않은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