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냉정과 열정사이 May 10. 2022

나의 행복은 내 책임이다

온전히 나를 책임진다는 것


나의 행복은 내 책임이다.

내가 지금 행복하지 못한것은

나의 책임이다.

마찬가지로 그들의 행복은 그들의 책임인것.


너무 사소하지만 큰 변화를 일으키는 말.


나는 내 행복에 온전히 책임이 있다.

나는 내삶을 온전히 책임진다는 것


과거에도 선택할수가 있었고

 지금도  선택할수가 있다.


하나의 생각을 붙잡고있었다면 가만히보고

놓아주는것.

내가 믿는 이생각이 진실인지 되묻는것은

조금씩 해방감을 준다.


매거진의 이전글 양극단적 사고 완화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