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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RANTA Mar 03. 2023

네번째. 로봇 파트1

Blender3D

강의 

Udemy / Gustavo Rosa



배운 것

정면 측면 레퍼런스 가져와 모델링 시작하는 방법

Extrude faces along normals

Face orientation의 중요성

Materials 설정 방법 

Bone 심기, 수정 (Snap vertices)



겁도 없이 이번엔 좀 더 어려운 것에 도전해봅니다. 모델링, 리깅, 애니메이션까지 배우는 코스를 하기 시작했고 현재 리깅에 들어갔어요. 애니메이션까지 완료하면 잊어버릴 것 같아 중간에 한 번 정리하고 가려구요.


Modeling
Materials
Bones
Generation the Rig



https://docs.blender.org/manual/en/3.4/addons/rigging/rigify/bone_positioning.html






! Problem 

Generate the Rig 실행시 Bone 실종으로 에러메시지가 떠요. heelbone not found


발꿈치 뼈가 사라진 문제에 대한 구글링



문제해결 : foot 에서 extrude로 뼈 생성 후 Split. Parent > Make > Keep Offset



! Solution
foot 조인트에서 extrude로 뼈 생성 후 Split 해줍니다. 그 다음 Parent > Make > Keep Offset 
이렇게 하면 자동으로 Heel로 변경되나, 안될 경우 이름은 Heel.L Heel.R 변경해줍니다.

맹세코 본 삭제하거나 건드린 적 없거든요. (억울!) 블렌더 버그인 것 같아요.







작업중 주요 메뉴 스크린샷

face orientation 에 엣지가 붉은 색일 때 - 디졸브 엣지로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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