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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한번째. 게임 아이템 애니메이션

Blender3D

by 란타 RANTA

강의

https://www.youtube.com/watch?v=yHXeGCq8qH4

Polygon Runway 강의에서는 렌더를 Cycles로 설정하지만, 저는 모두 Eevee로 하고 있습니다.



배운 것

G키 선택후 Ctrl을 누르면 표면에 달라붙으며 이동한다. (상단 자석 Snap to Face Project)

Numpad 0 카메라 시점으로 바꾸고 카메라 창 테두리를 선택하면 G키 이동할 수 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바닥 Face는 제거해주는 게 좋다.

유령 하단 찌글찌글한 부분은 Checker Deselect 후 G키 이동

동일한 컬러나 속성의 오브젝트는 Alt+D로 링크 복사를 해주면 편하다.



후아. 오랜만에 올립니다. ^^;; 그동안 여름휴가를 다녀왔고, 첫 다이빙 투어를 경험한 후 다이빙 앓이로 후유증이 심했습니다. 조만간 저의 프리/스쿠버다이빙 취미에 대한 글도 상세히 올려볼게요.


아무튼 열한번째 블렌더 스터디작입니다. 이제 단축키도 많이 익숙해졌고 대부분의 모델링에 큰 어려움은 없으나 여전히 리깅과 애니메이션은 지속적으로 공부해야할 부분인 것 같습니다. 잿빛으로 작업하다 마지막에 컬러랑 조명 입힐 때 희열을 느끼게 되네요.






작업중 스크린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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